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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창업 뛰어든 서학개미, 왜?...대기업 몰린 SBA 오픈이노베이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학개미입니다. 해외 주식을 사는데 환전 수수료를 내야 하더군요." 지난달 27일 서울 코엑스. 서정아 스위치원 대표가 자신도 해외주식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진행하는 대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벤처 관계자 100여명이 그의 발표에 주목했다.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창업허브공덕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서울 오픈이노베이션 런칭 데이'를 열었다. SBA는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간 기술실증(PoC),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그중 12개 대기업과 올해 협업하는 스타트업 각각 1곳이 PoC 계획을 공개했다. 금융권 출신인 서정아 대표는 '환전' 분야에 기술혁신 수요가 있을 걸로 보고 스위치원을 창업했다. 개인이나 영세 소기업도 글로벌 금융 인프라의 혜택을 누리게

    김성휘기자 2025.07.01 08:00:00
    피치에이아이 스위치원 디비디랩 글로랑 아치서울
  • 기사 이미지 '비전AI 기반 옥외광고' 피치AI, 일본에 20억 규모 솔루션 공급

    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일본의 주요 인프라 기업들과 20억원 이상 규모의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피치에이아이는 지난해 일본 다수 기업들과의 실증사업(PoC)을 거치며 기술 경쟁력을 성공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시즈오카 철도 주식회사, 전기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난카이 주식회사 외에도 현지 주요 마케팅 에이전시 등과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약 10억원 규모의 납품 건은 연내 완료가 확정돼 올해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피치에이아이는 일본의 교통 인프라와 상업 시설에 비전 AI 기술을 적용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할 예정이다. 피치에이아이의 핵심 제품인 '푸(POOH) 솔루션'은 비전 AI 기술을 통해 광고 노출 데이터를 측정하고 광고 시청자 분석, 맞춤형 광고 송출 등 기능을 제공한다. 온디바이스 처리 방식을 채택해 개인정보 보호와 함께 정확한 데이터 분

    고석용기자 2025.04.11 20:00:00
    피치에이아이 이동열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AI 옥외광고 솔루션' 피치에이아이, 30억원 프리A 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30억원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피치에이아이 측은 "이번 투자는 국내 주요 벤처캐피털과 전략적 투자자가 참여했다"고 전했다. 피치에이아이는 '비전 AI'를 활용해 광고 노출 데이터 측정, 광고 시청자 분석, 맞춤형 광고 송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푸(POOH) 솔루션'을 개발·운영 중이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치에에아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 경량 딥러닝 모델과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동열 피치에이아이 대표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류준영기자 2025.04.03 15:00:00
    피치에이아이 이동열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유통의 미래 우리가 바꾸죠" GS리테일-블루포인트, 스타트업 5곳 선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GS리테일과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퓨처 리테일) 프로그램을 통해 5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퓨처 리테일은 GS리테일과 블루포인트가 유통의 미래를 제시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중순부터 한 달간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트렌디(Trendy) 상품 △스마트 유통 등 3개 분야에 걸쳐 모집한 결과 총 160여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대형언어모델(LLM) 기반으로 고객 응대 AI 챗봇을 개발하는 '위커버' △딥러닝 기반 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상품을 맞춤 추천하는 '자이' △물류센터 입출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는 '플로틱' △디지털 사이니지와 엣지 AI(Edge AI)를 접목해 편의점 맞춤형 프로모션 매체를 개발하는 '피치에이

    남미래기자 2023.09.07 10:30:00
    피치에이아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위커버 자이 플로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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