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숨고, 노크타운과 손잡고 아파트 전용 '홈케어' 서비스 출시/사진=숨고
국내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가 주거 플랫폼 노크타운과 협력해 '아파트 입주민 전용 홈케어'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플랫폼 간 기술 연동을 통해 아파트 생활 전반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전국의 숨고 고수(전문가)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노크타운을 이용하는 전국 730개 단지, 약 70만 세대의 입주민은 별도의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노크타운 앱 내 '홈케어' 메뉴에서 숨고에 등록된 전국 200만 명의 전문가와 바로 연결된다. 이사, 청소, 수리 등 필요한 서비스를 앱 안에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견적 비교부터 상담·거래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 범위는 아파트 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이사·청소, 설치·수리, 인테리어 등 총 32개 필수 생활 서비스다. 입주민은 검증된 전문가를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고 숨고의 전문가들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고객 접점을 확보해 사업 확장 기회를 넓힐 수 있다.
김강세 숨고 대표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를 찾는 과정에서 겪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자 했다"며 "이번 협력은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숨고 고수들에게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승오 노크타운 대표는 "아파트와 입주민을 가장 잘 아는 노크타운과 국내 최대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숨고의 결합으로 차별화된 주거 생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입주민 관점에서 더 나은 주거 환경을 만드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