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자사 AI(인공지능)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피처링 포 크롬'(Featuring for Chrome)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처링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PC 웹 환경에서 자사 솔루션 피처링이 위젯 형태로 작동하는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채널 리서치와 피처링 솔루션 접속을 개별 브라우저에서 진행해야 했지만 이번 기능 출시로 두 작업을 한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인플루언서 후보군을 탐색하고 20여 종의 소셜데이터 분석 기반 객관적인 캠페인 협업 적합도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관리 데이터 요약 제공하는 'AI 브리핑' △실시간 인플루언서 스크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피처링은 베타 서비스 기간엔 스탠다드 멤버십 이상 고객에게 새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고 향후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소모적인 단순 업무를 AI로 자동화하고, 창의적인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