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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효과 어땠나…로플랫, DOOH 노출성과 분석 기능 추가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10.14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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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기술 기업 로플랫이 오프라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발자국 연구소'에 DOOH(디지털 옥외광고) 매체의 노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발자국 연구소는 로플랫이 보유한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상권과 브랜드 매장의 유동인구 통계 및 방문 추이를 분석하는 무료 공개 플랫폼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주와 매체 소유주는 DOOH 광고의 실제 노출 성과를 데이터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DOOH 광고는 매체가 제공하는 노출 수나 광고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로플랫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정 시간대 매체 주변에서 위치 인식된 유동인구 데이터를 집계한다.

특히 광고판의 설치 방향과 가시 범위를 고려해 실제로 광고를 볼 수 있는 위치에서 집계된 유동인구를 추정하는 노출인구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로플랫은 앞으로도 위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분석 사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로플랫 관계자는 "DOOH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광고주의 성과 검증과 매체의 가치 입증 모두가 중요해졌다"며 "로플랫의 위치 데이터 기반 분석이 DOOH 시장의 합리적인 운영과 매체 차별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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