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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최근 3년간 연평균 두 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흑자 전환했다고 3일 밝혔다.
겟차의 매출은 2021년 18억3000만원에서 2022년 69억6000만원, 2023년 127억원, 지난해 218억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2015년 설립된 겟차는 신차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가 겪는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간 견적 비교, 전국 딜러 매칭, 비대면 상담·결제 등 차량 구매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후 앱 출시를 기점으로 비교 시스템 고도화, 딜러 네트워크 재편, 카드 결제 기반 혜택인 '오토캐시백' 도입 등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오토캐시백은 겟차에서 상담 후 카드 결제를 진행하면 일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더블 캐시백', '스마트할부', '위약금 ZERO 렌트' 등 구매 혜택 중심의 자체 금융상품을 출시해 차별화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검색 기반 콘텐츠 유입과 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 획득 효율과 수익성 강화도 함께 추진 중이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차를 사는 과정에서 정보도, 가격도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계돼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겟차만의 방식으로 자동차 구매 경험을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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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차의 매출은 2021년 18억3000만원에서 2022년 69억6000만원, 2023년 127억원, 지난해 218억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2015년 설립된 겟차는 신차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가 겪는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간 견적 비교, 전국 딜러 매칭, 비대면 상담·결제 등 차량 구매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후 앱 출시를 기점으로 비교 시스템 고도화, 딜러 네트워크 재편, 카드 결제 기반 혜택인 '오토캐시백' 도입 등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오토캐시백은 겟차에서 상담 후 카드 결제를 진행하면 일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더블 캐시백', '스마트할부', '위약금 ZERO 렌트' 등 구매 혜택 중심의 자체 금융상품을 출시해 차별화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검색 기반 콘텐츠 유입과 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 획득 효율과 수익성 강화도 함께 추진 중이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차를 사는 과정에서 정보도, 가격도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계돼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겟차만의 방식으로 자동차 구매 경험을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겟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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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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