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경기혁신센터, 美 USF와 '스타트업 상호 진출 프로그램' MOU

김진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9.01 14: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글로벌 창업 교육기관인 샌프란시스코대학(USF)과 한미 기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혁신센터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 전략 허브로서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실리콘밸리 대표 창업 교육기관인 USF와의 협력을 통해 민간-학계-공공이 연계된 글로벌 진출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육성하는 기업이 상대국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현지 시장 진출에 필요한 멘토링과 사업 파트너 연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과 발표회(데모데이)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창업 생태계 정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며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력으로 경기혁신센터는 한국 스타트업의 미국 시장 초기 정착과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USF가 육성하는 스타트업에도 한국 시장 진출 시 정착 지원과 전문가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경 경기혁신센터 대표는 "이번 협약은 한미 양국의 창업 인프라를 실질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 구축의 시작"이라며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견인하고 세계 혁신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알코브 인베스트먼트, 알케미스트 액셀러레이터 등과의 협력에 이어 USF와의 협약으로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 전략 허브로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