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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대면 계약 기반 렌탈시장 혁신"…렌트리, 41억 투자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8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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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생활가전 제품 비교 플랫폼를 운영하는 렌트리가 41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하나벤처스가 리드하고 퓨처플레이, IBK벤처투자, 디캠프, 마젤란기술투자, 우리금융캐피탈, 다성벤처스가 공동 참여했다.

2022년 1월 출시된 렌트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렌탈 제품과 조건을 선택하면 전국의 판매자를 통해 월 요금과 현금 지원금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계약까지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역경매 방식의 견적 비교 △에스크로 기반 지원금 정산 △설치 인증 이미지 자동 검수 △AI(인공지능) 기반 상담 자동화 등 고유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혜택을, 파트너사에게는 운영 자동화로 인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렌트리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확대 △AI 상담 엔진 고도화 △파트너사의 렌탈 프로세스 도입을 지원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사 발굴 및 온보딩 가속화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현동 렌트리 대표는 "렌트리는 오랫동안 방문판매·텔레마케팅 중심으로 인적 리소스에 의존해왔던 렌탈 유통 구조를 데이터·AI·핀테크 기반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투명하게 혜택을 누리고 더 많은 파트너가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을 가속하겠다"고 했다.

전재권 하나벤처스 심사역은 "렌트리는 불투명하고 비효율적이었던 기존 렌탈 유통 구조를 플랫폼화·자동화를 통해 혁신하고 있다"며 "시장 확장성이 크고 장기적으로 국내 렌탈 산업 전반을 변화시킬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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