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손잡을 스타트업 모여라…'컬처테크 챌린지' 3기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7.16 09: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AC(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SM컬처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컬처테크 챌린지' 3기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SM컬처파트너스는 SM(에스엠 (131,700원 ▲900 +0.69%))엔터테인먼트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로, 컬처테크 챌린지는 문화와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유망 잠재력을 보유한 컬처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3기에선 SM엔터테인먼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아이디어와 상품기획(상품사업) △팝업 등 유통·공간 사업 운영이 가능한 글로벌 프로모터(공간사업) △협업 가능한 혁신 기술 또는 솔루션(자율제안) 분야에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지원 대상은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보육·졸업기업 및 대학 창업기업) △초기창업패키지(2022~2025년 선정 및 졸업기업) △IBK창공(보육 및 졸업기업)에 해당해야 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과제 도출과 시장성 검증, 협업 고도화 컨설팅을 통한 결과물 제작,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씨엔티테크 관계자는 "우수기업에는 직접 투자와 팁스(TIPS) 추천을 검토한다"며 "지난해 컬처테크 챌린지 2기에서는 총 15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SM엔터테인먼트와의 사업 실증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씨엔티테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