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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AC(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동영상 리뷰 소셜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드'(greyd)를 운영하는 아르바임에 초기 투자했다고 9일 밝혔다.
그레이드는 AI(인공지능) 기반 영상 리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확산·구매 전환까지 연결하는 영상 기반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검증된 리뷰 영상을 통해 몰입감 있는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분석까지 성과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아르바임 관계자는 "가짜 리뷰와 뒷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며 신뢰 없는 콘텐츠로 인한 플랫폼 사용자 이탈도 예방한다. 브랜드의 낮은 전환율 문제도 해결해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드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상 리뷰 기반 글로벌 진출 캠페인을 이미 다수 진행했다. 아르바임은 지난 2개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이 4배를 넘어서며,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해 재무 안정성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설현규 아르바임 대표는 "신뢰가 사라진 이커머스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그레이드는 AI(인공지능) 기반 영상 리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확산·구매 전환까지 연결하는 영상 기반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검증된 리뷰 영상을 통해 몰입감 있는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분석까지 성과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아르바임 관계자는 "가짜 리뷰와 뒷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며 신뢰 없는 콘텐츠로 인한 플랫폼 사용자 이탈도 예방한다. 브랜드의 낮은 전환율 문제도 해결해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드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상 리뷰 기반 글로벌 진출 캠페인을 이미 다수 진행했다. 아르바임은 지난 2개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이 4배를 넘어서며,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해 재무 안정성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설현규 아르바임 대표는 "신뢰가 사라진 이커머스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했다.
아르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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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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