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숏폼 드라마로 일본 시장 정조준…리디, '칸타' 플랫폼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7.08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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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업 리디가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리디 관계자는 "칸타는 한국형 드라마 콘텐츠의 감성과 재미를 압축된 형식으로 전달한다. K-콘텐츠에 익숙한 일본 이용자들의 감성을 정조준해 몰입감 넘치는 고퀄리티 영상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칸타에서는 매월 신규 K-드라마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다음달는 개그맨 겸 배우 정준하와 에이티즈(ATEEZ) 윤호가 주연을 맡은 '전자두뇌 정과장'을 선보인다. 유쾌한 상상력과 빠른 전개가 특징인 작품이다.

리디는 지난해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진행하는 'TSE 아시아 스타트업 허브'에 한국 기업 최초로 선정되는 등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칸타는 리디가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해 영상 콘텐츠로 확장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웹소설·웹툰에 이어 숏드라마까지, 리디는 시대에 맞는 콘텐츠 포맷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칸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숏드라마 분야에서도 K-콘텐츠의 영향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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