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4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C 라운드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에는 KT인베스트먼트와 IBK캐피탈,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스토어링크는 올해 시리즈C 라운드에서 총 24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했으며,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370억원이다.
2020년 설립된 스토어링크의 주력 솔루션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이 많이 소개되도록 돕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크라우드펀딩 등 실제 쇼핑이 이뤄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합 분석한다.
온라인 쇼핑몰 내 검색량, 순위 변화, 구매율, 브랜드 관여도, ROAS(광고대비매출액) 등 다양한 지표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을 제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어링크는 리뷰 데이터 관리,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 등 솔루션의 운영 범위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요충지로 일본을 낙점했다. 한류로 K-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이커머스 시장 규모 자체가 크다는 판단이다.
다년간 쌓아온 글로벌 온라인 판매자 대상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일본 소비자와 K-브랜드가 직접 연결되는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현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투자금을 △현지 시장 맞춤형 플랫폼 고도화 △지역별 마케팅 확대 △글로벌 인재 영입 및 팀 구축에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화 전략 실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스토어링크는 효율적인 전략과 과감한 실행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유의미한 결과와 높은 가능성을 입증했다. 데이터 기반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이 K-브랜드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4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C 라운드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에는 KT인베스트먼트와 IBK캐피탈,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스토어링크는 올해 시리즈C 라운드에서 총 24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했으며,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370억원이다.
2020년 설립된 스토어링크의 주력 솔루션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이 많이 소개되도록 돕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크라우드펀딩 등 실제 쇼핑이 이뤄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합 분석한다.
온라인 쇼핑몰 내 검색량, 순위 변화, 구매율, 브랜드 관여도, ROAS(광고대비매출액) 등 다양한 지표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을 제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어링크는 리뷰 데이터 관리,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 등 솔루션의 운영 범위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요충지로 일본을 낙점했다. 한류로 K-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이커머스 시장 규모 자체가 크다는 판단이다.
다년간 쌓아온 글로벌 온라인 판매자 대상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일본 소비자와 K-브랜드가 직접 연결되는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현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투자금을 △현지 시장 맞춤형 플랫폼 고도화 △지역별 마케팅 확대 △글로벌 인재 영입 및 팀 구축에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화 전략 실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스토어링크는 효율적인 전략과 과감한 실행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유의미한 결과와 높은 가능성을 입증했다. 데이터 기반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이 K-브랜드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스토어링크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토어링크'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일본 이커머스에 K-마케팅 기술 이식…스토어링크, 日 법인설립
- 기사 이미지 '200억 실탄 장전' 스토어링크, 전직군 대규모 경력직 채용
- 기사 이미지 AI 마케팅 플랫폼·클라우드 포스 '핫'하네…이주 투자유치 13곳 보니
관련기사
- 동남아 3개국 간병·돌봄 전문인력 국내로…케어닥, 추가 협약체결
- '여의도 1.5배' 면적 부동산 연결한 알스퀘어, 거래액 10조 돌파
- 공유킥보드 지정구역 주차 준수율 2배 이상↑…빔모빌리티의 비결
- AI 기술로 커머스 성장 돕는 옴니어스, 정보보안 국제인증 획득
- "기후위기 기술로 해결"…기후테크 데모데이서 1등 차지한 기술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