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도약"…스토어링크, IPO 준비 돌입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1.23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삼성증권 (47,200원 ▲800 +1.72%)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IPO(기업공개) 준비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토어링크의 주력 솔루션은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이 많이 소개되도록 돕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크라우드펀딩 등 실제 쇼핑이 이뤄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합 분석한다.

온라인 쇼핑몰 내 검색량, 순위 변화, 구매율, 브랜드 관여도, ROAS(광고대비매출액) 등 다양한 지표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을 제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어링크의 매출은 2023년 254억원에서 지난해 352억원으로 약 40% 상승했으며, 영업이익도 2억원에서 21억원을 기록하는 등 흑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는 각각 700억원, 70억원을 잡았다.

스토어링크는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일본 현지 마케팅 성공 사례에 이어 미국 아마존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마케팅 효율성 증대를 위한 AI 및 빅데이터 연구, 애드테크 개발, 우수 인재 확보, M&A(인수합병) 추진 등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도 통용되는 서비스를 개발해 종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규모를 키운다는 목표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주관사 선정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기술 리더십을 한층 더 높이는 데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국내 기업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스토어링크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토어링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