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핫템' 고감도 헤어케어 브랜드 나르카, 프리A 투자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4.18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감도 헤어 케어 브랜드 '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이 기존 투자자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매쉬업벤처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언커먼홈은 지난해 425억원에 LG생활건강에 인수된 코스메틱 브랜드 '힌스(hince)'의 공동 창업자인 최다예 대표가 설립했다. 최 대표는 힌스의 브랜딩과 비주얼 디렉팅을 총괄했다.

나르카는 손상된 헤어의 내부 속 구조를 분자 수준으로 개선하는 헤어 케어 브랜드다. M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온라인 판매로만 10차 재생산을 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대표 제품인 '하입 핏 헤어 마스카라'는 W컨셉 뷰티 카테고리에서 2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나르카는 브랜드 출시 5개월 만에 국내 신세계 뷰티 편집샵 시코르 온오프라인 전 지점에 입점했다. 이후 일본 3대 멀티숍인 '엣코스메(@COSME)'에 입점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고객 접점 확대 및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지난 3월 서촌에 첫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으며, 한국을 거점으로 아시아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케어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최다예 언커먼홈 대표는 "이제는 헤어 케어도 소비재를 넘어 브랜딩이 중요시되는 시대"라며 "나르카는 소비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헤어 케어와 스타일링, 나아가 내가 열망할 수 있는 상을 그려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했다.

신윤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힌스를 초기 투자하며 봐왔던 최 대표의 뷰티 브랜드에 대한 감각과 애착에 대한 확신으로 투자하게 됐다"며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고유한 브랜드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은우 매쉬업벤처스 파트너는 "고감도 코스메틱 브랜드를 성공시켰던 최 대표와 언커먼홈의 도전에 강한 믿음을 갖고 첫 투자에 이어 추가 투자를 집행했다"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헤어 케어 브랜드로 성장하는 과정을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