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 제1회 유저 컨퍼런스 개최…"AI 대중화 주도할 것"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4.09 2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제1회 유저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OO할 땐 뤼튼!'을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뤼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과학자 △교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비즈니스 전문가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 연사들을 초청해 AI 활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뤼튼 서비스 출시 후 오프라인에서 처음 개최한 사용자 컨퍼런스다. 전국 각지에서 200여명의 참가자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했다. 참가자의 연령대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했다. 참석자는 기업 임원, 교사, 교수, 방송작가, 학생, 마케터, 개발자, 금융·여행·의료업 종사자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이뤄졌다.

진대연 뤼튼 고객경험팀 리드는 "예상 이상으로 다양한 연령대와 직군 사용자들이 참가해 한편으로는 큰 책임감도 느꼈다"며 "지속적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사용자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유용한 AI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각 분야 전문 연사들이 등단해 △특수학생 개별화교육의 뤼튼 활용 사례 △MZ 대학생을 위한 AI 활용법 △공교육 환경 혁신으로 바라본 AI 리터러시 △AI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혁신 △AI 콘텐츠로 마케팅 역량 강화 △AI 크리에이터 경쟁력 △뤼튼과 SNS 새 패러다임 등 7개 세션을 진행했다.

세션 후에는 연사와 참가자들이 함께 소통하는 패널 토크와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컨퍼런스 현장에서는 AI 검색 및 AI 캐릭터 제작 체험관과 포토존도 운영됐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아무리 좋은 AI 기술이 있어도 일반 대중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하거나 혜택을 체감할 수 없다면 한계가 명백하다"며 "뤼튼은 앞으로도 이번 컨퍼런스와 같은 자리를 통해 사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더 좋은 서비스와 기술로 AI 대중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뤼튼테크놀로지스  
  • 사업분야교육,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뤼튼테크놀로지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