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홍릉특구사업단, 포스트팁스 기업 일본 투자자 매칭 지원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4.03.25 13: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릉특구사업단(KIST)이 포스트팁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의 일환으로 일본의 투자자와 오픈이노베이션 수요기업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POST-TIPS IN JAPAN'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릉특구사업단(KIST)이 포스트팁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의 일환으로 일본의 투자자와 오픈이노베이션 수요기업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POST-TIPS IN JAPAN'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홍릉특구사업단은 지난 18일부터 양일 간 일본 도쿄에서 현지 투자자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수요 기업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포스트팁스 인 재팬'(POST-TIPS IN JAPAN)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날비컴퍼니, 모니터코퍼레이션, 지브레인, 플코스킨 등의 국내 포스트팁스 기업이 참가했다.

이들은 1개월 전 KIST 홍릉특구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일본 VC(벤처캐피탈)과 시장전문가를 만나 일본 진출 교육 및 멘토링을 받았다.

또 △SBI 인베스트먼트 △글로벌브레인을 비롯해 △일본의 인터넷서비스 분야 글로벌 리더인 라쿠텐 그룹의 CVC인 라쿠텐캐피탈 △일본의 종합상사인 동경무역그룹의 CVC인 tb이노베이션 △일본 최대 관민펀드 운용사인 쿨재팬펀드(Cool Japan Fund) △다국적 기업인 TMF그룹 등과 사전 매칭을 지원받았다.

이번 행사에선 사전 매칭된 일본의 투자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의 벤처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강연이 진행됐고, 포스트팁스 기업의 피칭 후 일 대 일 밋업을 통해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또 한국기술벤처재단 동경사무소와 신한 퓨처스랩 동경사무소에서 포스트팁스 기업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적극적인 일본 진출을 약속하기도 했다.

행사공간을 제공한 SBI 그룹과 스미토모 부동산 관계자들은 "포스트팁스 기업들은 기존에 방문했던 한국이나 동남아 프로그램의 참여기업들이 초기 기업인데 비해, 월등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잘 준비돼 있어 충분히 일본 진출이 가능할 것 같다"며 "참가한 일본 파트너들의 역량을 고려할 때 빠른 시간 내에 일본 시장 진입도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