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벤처·스타트업 日 진출길 연다…벤처기업협회-신경제연맹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3.18 21: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왼쪽)과 호리 케이이치 일본 신경제연맹 사무국 차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왼쪽)과 호리 케이이치 일본 신경제연맹 사무국 차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가 국내 벤처기업의 일본 진출 지원 및 일본 기업과의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을 위해 일본 신경제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경제연맹은 일본 라쿠텐 그룹의 미키타니 히로시 회장이 대표를 맡고 있는 경제단체다. 임원 50% 이상이 창업자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IT·제조업·건설업 등 기업 규모와 업종 제한 없이 다양한 기업이 가입해 활동 중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 벤처기업의 원활한 일본 진출을 위한 정보교환과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글로벌화를 도모한다. 향후 회원 서비스를 교차지원하고 성과 증진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프로그램 및 정기적인 교류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경제연맹은 혁신산업 육성 정책에 대한 제안과 일본 경제·사회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연맹은 협약식 이후 국내 스타트업인 알스퀘어로앤컴퍼니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일본 진출 방법과 경로를 모색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의 벤처기업이 일본기업과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양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벤처기업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