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푸덱스 재팬 2024' 참가…투자 기업 제품 홍보관 운영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4.03.11 17: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3.5.~3.8.까지 4일 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푸덱스 재팬 2024' 박람회에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 기업 4개사가 참가했다/사진=농금원
지난 3.5.~3.8.까지 4일 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푸덱스 재팬 2024' 박람회에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 기업 4개사가 참가했다/사진=농금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린 '푸덱스 재팬 2024' 에 참가해 국내 농식품 기업의 전시 및 홍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푸덱스 재팬은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며 94개국 3316개사가 참여했다.

농금원은 이번 박람회에 △미스터밀크 △선해수산 △스위트바이오 △제이앤이 등 농식품모태펀드 투자를 받은 기업과 함께 참가해 부스 임차비, 홍보관 조성비, 전문 비즈니스 통역사 등을 지원했다.

수산물 가공 전문업체 선해수산 심의헌 대표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일본 트렌드 및 시장 파악에 큰 도움이 됐고, 명태를 가공한 자사의 수산스낵 제품을 각국 바이어에게 직접 소통하며 알릴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선보인 스위트바이오 오종민 대표는 "올해 도쿄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며 "박람회에서 미리 현지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