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스-에스랩아시아, 의료 특수물류 협력 MOU 체결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3.04 11: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MOU 체결식에 참여한 이세연(왼쪽) 드림에이스 CCO와 이수아 에스랩아시아 대표 /사진제공-=드림에이스
MOU 체결식에 참여한 이세연(왼쪽) 드림에이스 CCO와 이수아 에스랩아시아 대표 /사진제공-=드림에이스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드림에이스가 콜드체인 물류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랩아시아과 의료 특수 물류 시장에서의 인포테인먼트 물류 서비스 플랫폼과 목적기반 차량(PBV)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에서 에스랩아시아는 의료 특수 물류 플랫폼의 기획과 개발, 그리고 PBV를 통한 플랫폼 유효성 검증 진행을, 드림에이스는 자사 카 투 클라우드(Car-to-Cloud, C2C) 기반 차량 관제 솔루션을 적용해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 제공을 각각 맡는다.

일반적으로 의약품과 같은 의료 특수 물류의 경우 특정 온도를 반드시 유지한 채로 목적지에 도달해야 한다. 이와 같은 저온유통체계를 '콜드체인'이라 한다. 콜드체인은 수송 과정에서의 실시간 온도 추적, 수송 차량의 실시간 위치 및 경로 확인이 필수다.

이때 다수의 특수 물류 수송 차량을 관리하는 플랫폼 내 클라우드 기반 차량 관제 솔루션을 도입하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송 차량들을 관리할 수 있다.

이수아 에스랩아시아 대표는 "드림에이스와의 협력을 통해 물류 비즈니스에서 요구하는 까다롭고 다양한 운송 조건에 맞는 특수 물류 제품들을 더 많이 또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세연 드림에이스 최고크리에티브책임자(CCO)는 "에스랩아시아와의 협력은 우리가 추구하는 C2C 기반 혁신과 성장의 방향성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메디컬 특수 물류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드림에이스  
  • 사업분야모빌리티, IT∙정보통신
  • 활용기술빅데이터, 스마트카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드림에이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