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서 'AC 인재' 배출…AC협회, 서강대·연세대와 '스텝업' 운영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2.14 20: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서강대·연세대와 함께 한 '액셀러레이터(AC) 스텝업(Step-up)'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두 대학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관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사흘에 걸쳐 19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양측 학교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 29명이 참여했다.

스텝업 과정은 창업·투자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투자, 보육, 발굴 등 창업기획자 역량 함양 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의 외에 조별 토론 시간을 통해 소그룹 네트워킹과 특화 주제를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단순히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AC 업계 취업 희망자를 위한 채용 연계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200여개의 AC 회원사를 대상으로 채용 수요 조사를 통해 교육 수료자 중 채용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연결해 준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대학들과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할 것"이라며 "2017년 AC 등록 제도화 후 8년 차에 접어들며 대학에서도 AC 교육 수요가 늘고 있다. 앞으로 여러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