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영역 넓힌다"…와디즈, 펀딩 카테고리 확 늘렸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2.01 2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분야별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메이커의 펀딩 참여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테크 △가전 △패션 △뷰티 △홈리빙 △푸드 등으로 구성된 메인 카테고리 아래 중분류를 세분화해 서포터(펀딩 참여자)가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주력 카테고리와 함께 △아트 △캐릭터·굿즈 △영화·음악 △게임 △사진 △만화·웹툰 등 콘텐츠 분야도 전면에 배치했다. 펀딩이 가능한 유·무형의 분야를 넓히고 여러 영역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월 1800개 이상의 펀딩 프로젝트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에도 주력한다는 목표다.

올해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매달 3회 이상 진행하는 등 펀딩 프로젝트의 양적,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와 서포터 수요에 맞게 카테고리를 확장해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메이커는 확장된 카테고리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특화된 부문을 선택해 도전의 폭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디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와디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