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으로, 펀딩을 넘어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파이낸스, 파트너스 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종합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의 투자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라이콘(LICORN, 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 분야 모태펀드의 최종 위탁운용사(GP)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전용 펀드로 신설된 라이콘 펀드는 라이프스타일과 로컬 분야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상반기 중 50억원 규모의 펀...
2024.04.04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 펀딩 성공 제품과 인기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곳에는 패션, 뷰티, 테크, 푸드, 홈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350여종이 전시된다. 다수의 서포터(펀딩 참여자)로부터 인정받은 만족도 상위의 검증된 제품만 입점했다. 온라인에서는 확인이 어려웠던 제품 소재, 착용감 등을 파악할 수 있다....
2024.02.02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분야별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메이커의 펀딩 참여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테크 △가전 △패션 △뷰티 △홈리빙 △푸드 등으로 구성된 메인 카테고리 아래 중분류를 세분화해 서포터(펀딩 참여자)가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주력 카테고리와 함께 △아트 △캐릭터·굿즈 △영화·음악 △게임 △사진 △만화·웹툰 등 콘텐츠 분야도 전면에 배치했다. 펀딩이...
2024.02.01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펀딩 서비스 시작 10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와디즈에 따르면 2014년 정식 서비스 출시 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달성까지는 67개월이 걸렸지만 2000억원까지는 9개월, 9000억원에서 1조원은 5개월 만에 달성했다. 펀딩에 성공한 기업이 받은 후속 투자유치 금액은 공개된 것만 8000억원이 넘는다. 서비스 초기에는 연간 100건의 프로젝트가 이뤄...
2023.11.15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롯데홈쇼핑과 '스몰 브랜드 공동 육성 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브랜드 발굴과 판로 지원 확대 등 양측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확대하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펀딩을 통해 검증된 유망 브랜드가 보다 사업성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와디즈는 자회사인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와 함께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
2023.10.12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