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다는 명품 B2C, B2B 사에 명품 가격 데이터와 물품을 제공하는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자체 현지 유럽 부티크의 데이터 API 기술을 연동한 ‘구하다’를 개발했습니다. ‘와처 알고리즘’ 기술로 전 세계 상품의 가격을 비교하면서 적정 판매가를 제시합니다. 머스트잇, 트랜드비, 반란 등 14곳에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티크 상품 수요 50%, 프로오더 매출 50%로 BEP를 이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구하다는 명품 B2C, B2B 사에 명품 가격 데이터와 물품을 제공하는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자체 현지 유럽 부티크의 데이터 API 기술을 연동한 ‘구하다’를 개발했습니다. ‘와처 알고리즘’ 기술로 전 세계 상품의 가격을 비교하면서 적정 판매가를 제시합니다. 머스트잇, 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솔루션 '케이글로잉'을 운영하는 구하다가 81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산업은행과 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CNK),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싱가포르 현지 펀드가 신규로 참여했으며 디티앤인베스트먼트(DTNI)가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구하다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129억4000만원이다. 구하다는 지난해 266억원의 매출액을...
2025.04.2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명품 유통 솔루션 기업 구하다가 GPT 기반 고객서비스(CS)를 운영하는 제너러티브랩과 CS 자동화를 위한 '가상 CS 직원'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제너러티브랩이 개발한 가상 CS 직원은 구하다 플랫폼과 국제 배송사의 API 연동을 통해 상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를 통해 24시간 즉시성 있고 정확도 높은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구하다의 CS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답변해 기존 CS 챗봇의 단...
2024.03.21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명품 유통 솔루션 기업 구하다가 인공지능(AI) 기반 명품 카테고리 분류 기술 '가이아(GAIA, GUHADA AI Assistant)'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명품은 분류 범주가 매우 세세해 특화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이 요구된다. 기존에는 사람이 수기로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데이터를 입력해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있다. 또한 외부 AI 기술을 적용하면 명품 데이터의 학습·관리, 서비스 확장에 한계가 생긴다. 구...
2024.01.18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명품 유통 플랫폼 '구하다'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계열사 티몰글로벌과 유럽 부티크 럭셔리 상품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구하다는 유럽 부티크 간 직계약을 통해 다양한 명품을 오프라인 구매가 대비 30~40% 이상 저렴하게 제공한다. 관부가세가 포함된 최종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해외 직구 시에 고려해야 했던 추가 요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티몰글로벌 고객이 상품을...
2023.10.04 17:31:00벤처투자 혹한기가 장기화하면서 투자금을 발판으로 성장하던 스타트업의 성공 방정식에도 큰 변화가 나타났다. 미래 가치보다는 당장의 수익성을 증명한 스타트업이 벤처투자 업계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적자를 내면서도 투자유치로 몸집을 키워온 '쿠팡식' 스타트업들이 추가 자금을 조달하지 못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피보팅(사업모델 전환)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기회를 만든 스타트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28일 벤처·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2019년 설립된 명품 유통 플랫폼 '구하다'의 초창기 사업모델...
2023.06.28 08:3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