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도 놀란 콘서트?…메타버스에 올라탄 기술들의 향연

최우영 기자 기사 입력 2023.12.04 10:47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어워드 & 컨퍼런스' 6일 페럼타워에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 K-META(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메타버스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및 컨퍼런스'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다.

머니투데이는 과기정통부, K-META와 함께 분야별 '메타버스 혁신기업'과 적용사례를 신청 받아 지난 8~11월 머니투데이 지면과 온라인 기사로 소개했다. 소개한 기업들은 6일 열리는 '메타버스이노베이션대상'의 후보 기업으로 자동 등록됐다. 이 밖에도 별도의 공모 과정을 거친 메타버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해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포함한 총 6점을 시상한다.

이날 시상식에 이어 열리는 메타버스이노베이션 컨퍼런스는 '가야할 길, 메타버스'를 주제로 열린다.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기업과 개인이 직접 만들어가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 중인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가 '메타버스, 그리고 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산업용 메타버스의 선두주자로 올해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버넥트의 하태진 대표는 메타버스 기술인 다자간 원격 XR솔루션 '리모트'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나눈다.

전 세계에서 2억명 넘는 이용자를 확보한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의 강희석 사업총괄 리드도 강연자로 나선다. 강희석 리드는 제페토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과정에서 환경과 배경이 다른 MZ세대들의 마음을 공략했던 경험을 통해 제2의 제페토가 될 기업들에게 지혜를 전수한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서는 국내 최고의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더레이터와 함께 올해 메타버스이노베이션대상 수상기업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버추얼 휴먼 '수아'로 광고업계를 뒤흔든 온마인드, 생동감 넘치는 에스파 콘서트를 메타버스에서 구현해 낸 어메이즈VR, 아동 ADHD를 조기 진단하는 디지털치료제의 선두기업 히포티앤씨, 공간을 뛰어넘는 문화 관람을 가능케 하는 클릭트,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인 YMX, '이세계아이돌(이세돌)' 등 버추얼 아이돌그룹과 오프라인 가수가 함께 하는 꿈의 공간 '이세계 페스티벌'을 기획했던 패러블엔터테인먼트가 각자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탭 S9플러스' 등 푸짐한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에 참석하려면 메타버스이노베이션대상 홈페이지(mt.co.kr/k-meta)나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접수하면된다. 대학생과 관련기업 종사자는 무료(현장등록)로 참가할 수 있다.


[메타버스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및 컨퍼런스]
△일시 : 2023년 12월6일(수)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 :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 머니투데이,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문의 : 머니투데이(02-724-7781)


'메타버스이노베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최우영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