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두어스는 지비지오가 서비스 출시 10개월만에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45%,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비지오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어필리에이트 플랫폼이다. 기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복잡한 협업 및 정산 과정을 자동화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고 정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
남미래기자 2025.04.1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짧은 동영상)의 인기는 쇼핑 트렌드도 바꾸고 있다. 과거에는 제품 리뷰를 보고 가격 비교 뒤 구매를 결정했지만 이제는 AI(인공지능) 추천과 전문가의 영상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내 주요 커머스 플랫폼의 평균 체류 시간은 불과 5년만에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AI, 도파민 시대의 투자법' 리포트에서 쇼핑 트렌드의 변화...
김건우기자 2025.03.15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 '지비지오'(ZVZO)를 운영하는 두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베이스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가 모두 후속 투자에 참여했으며 뮤렉스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시드 투자를 이끌었던 베이스벤처스는 프리시리즈A에 이어 시리즈A까지 참여하게 됐다. 두어스는 왓...
김태현기자 2025.03.10 1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