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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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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총 1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콘텐츠 유통 국경 허문다"…패스트뷰, 첫 해외법인 일본에 설립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일본 도쿄에 법인을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트뷰의 첫 해외 법인이다. 일본 법인은 K콘텐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콘텐츠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고 현지 신규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본 법인이 위치한 도쿄도 지요다구는 니혼게이자이 신문사, TBS 홀딩스, 라인야후 본사 등 주요 미디어 기업과 공공기업이 몰려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중심 업무지구다. 다양한 현지 콘텐츠·플랫폼 기업들과 인접해 있어 더욱 활발한 사업 논의가 이뤄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패스트뷰는 최근 일본 콘텐츠 시장에서 높은 매출 성장세와 트래픽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일본 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콘텐츠 유통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목표다. 우선 뉴스

    최태범기자 2024.11.21 10:0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2분기 연속 흑자' 달성한 패스트뷰…"글로벌 경쟁력 강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56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은 2분기 연속 흑자를 지속했다고 27일 밝혔다. 패스트뷰 관계자는 "콘텐츠 유통, 자동차 사업 등 수익성 중심의 사업전략을 통한 매출 증대와 사업구조 개편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이 이번 실적 상승을 견인한 주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서비스인 뷰어스는 올해 해외 플랫폼 유통으로 확대하면서 월평균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해외 트래픽 유입도 빠르게 늘어 지난달 기준 뷰어스 해외 유통 콘텐츠의 월간 조회수는 1500만 페이지뷰(PV), 월간 합산 뷰어 수는 665만명을 기록했다. 'KB차차차 다이렉트', '차살때' 등 자동차 리스·렌트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자동차 에이전시 사업부도 패스트뷰의 매출 성

    최태범기자 2024.08.27 20:3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패스트뷰, 콘텐츠 기업 최초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선정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테크 기업 패스트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사업이다. 최대 3억원의 글로벌 진출 자금과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패스트뷰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P)와 퍼블리셔를 위한 AI(인공지능)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뷰어스는 450여개 제휴 CP사를 통해 확보한 수백만 개의 콘텐츠를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큐레이션해 국내외 플랫폼에 공급하는 솔루션이다. 패스트뷰는 서비스의 혁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콘텐츠 분야 기업 최초로 이번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

    남미래기자 2024.08.21 10:0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관심분야 최신소식 푸시 알람…패스트뷰 서비스 구독자 100만 돌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지난 5월 자체 채널에 도입한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의 구독자 수 100만명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알림은 이용자가 설정한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새로운 콘텐츠 중 이용자의 선호도를 반영·선별해 푸시(Push) 형태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구독자들은 관심 채널에 올라오는 최신 이슈와 주요 소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뷰는 신규 콘텐츠 제공을 통한 채널 활성화와 이용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운영 중인 7개 콘텐츠 채널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2개월여 만에 합산 구독자 수 107만명을 달성했다.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말 기준 신규 콘텐츠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콘텐츠 총 누적 페이지뷰는 1400만회를 기록했다. 전체

    최태범기자 2024.08.07 18:3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콘텐츠-커머스 시너지 높인다…패스트뷰, 브레드앤로즈 인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브랜드 커머스 기업 브레드앤로즈(Bread&Rose)의 지분을 인수하며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레드앤로즈는 서비스 기획, 마케팅, 벤처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오경준 대표가 2018년 설립했다. 여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 '베러데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즈데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00억원이다. 패스트뷰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커머스 사업을 브레드앤로즈로 이관해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주력 사업인 콘텐츠 유통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패스트뷰는 △AI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의 기술 고도화 △해외 콘텐츠 유통 인프라 구축 △개발 인력 및 서비스 조

    최태범기자 2024.06.19 21:00:00
    오하영 패스트뷰 라이프스타일 브레드앤로즈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KB Pay'서 경제뉴스 본다…패스트뷰, 콘텐츠 피드 서비스 오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 플랫폼 'KB Pay'와 제휴를 맺고 앱 내에 다양한 경제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경제뉴스 서비스는 KB Pay 고객들이 외부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기존 앱 안에서 손쉽게 다양한 언론사의 경제 관련 뉴스를 모아 볼 수 있도록 만든 인앱 형태의 서비스다. 패스트뷰는 뷰어스와 제휴된 국내 대표적인 경제 전문 매체 100여곳의 최신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양질의 뉴스 콘텐츠 공급을 통해 KB Pay 플랫폼의 콘텐츠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뷰어스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P)와 퍼블리셔를 위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450여개 제휴 CP사를 통해 확보한 방대한 콘텐츠를

    최태범기자 2024.05.08 19:0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디시인사이드 이용자에 AI로 맞춤 콘텐츠 제공…'디시이슈' 개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와 손잡고 AI 추천 콘텐츠 피드 서비스 '디시이슈'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시이슈는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이 다양한 최신 뉴스 기사와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콘텐츠 큐레이션 웹 서비스다. 앞서 패스트뷰는 디시인사이드와 콘텐츠 유통 제휴를 맺고 2022년 3월 디시이슈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개편된 디시이슈는 기존 분야별 카테고리를 없애고 AI 기반 추천 콘텐츠와 최신 숏폼 콘텐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피드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선호도, 검색어 트렌드 등의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분석해 실시간 이슈와 이용자 관심사에 맞는 큐레이션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

    최태범기자 2024.03.26 21:3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콘텐츠 유통·수익화 돕는 '뷰어스', 개인도 사용 가능하게 개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확대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뷰어스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P)와 퍼블리셔를 위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450여개 제휴 CP사를 통해 확보한 수백만개의 콘텐츠를 AI로 큐레이션해 다양한 플랫폼에 맞춤 공급한다. 이를 통한 추가 트래픽과 유통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에 따라 자체 콘텐츠 또는 플랫폼 서비스를 보유한 사업자는 간편하게 제휴 신청과 콘텐츠 연동이 가능하다. 더 많은 콘텐츠·플랫폼 사업자들이 뷰어스의 콘텐츠 유통을 통해 추가 트래픽을 확보하고 수익 창출도 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패스트뷰 관계자는 "기존에는 제휴 기업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뷰어스와 신규 제휴를 원하는 개인 사업자

    최태범기자 2024.03.19 21:30:00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MS 뉴스 유통 K-스타트업이 맡는다…패스트뷰, 파트너로 선정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을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뉴스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Microsoft Start)'의 콘텐츠 공급에 관한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패스트뷰는 콘텐츠 유통 솔루션 '뷰어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에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게 된다. 뷰어스는 미디어 콘텐츠를 이미지·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형태로 다시 가공해 개별 퍼블리셔에 맞춤형으로 유통해주는 서비스다. 하루 평균 5만개 이상의 신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480여개의 제휴 CP(Content Provider)사를 확보하고 있다. 패스트뷰는 뷰어스를 통해 더욱 방대한 고품질 콘텐츠를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 이용자들에게 제공해 만족도와 체류시간을 높이고 트래픽 극대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오하영 패스트뷰 대표는 "뷰어스만의 데이터 기반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공급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의 콘텐츠 서비

    최태범기자 2023.07.04 18:13:01
    오하영 패스트뷰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흑자' 내는 스타트업도 있다…패스트뷰, 8월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패스트뷰가 월간 기준으로 지난달 최대 규모의 매출과 흑자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패스트뷰는 지난 7월 매출액 2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8월에도 2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개월 연속 최대 월 매출을 경신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매출 성장에 따라 영업이익도 개선되면서 월간 기준 최대 흑자 달성에도 성공했다. 패스트뷰의 8월 영업이익은 약 5억8000만원이다. 전달 대비 555% 넘게 증가했다. 패스트뷰는 이번 실적의 주요 배경으로 △자사 콘텐츠 채널의 광고매출 증대 △뷰어스 서비스 고도화와 파트너십 확대 △PB(자체브랜드) 상품 강화 △상품 마진율 상승에 따른 커머스 사업 수익성 개선 등을 꼽았다. 특히 콘텐츠 유통 솔루션 '뷰어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뷰어스는 온라인 커뮤니티나 언론사, 크리에이터 등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다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유통해주는 서비스다.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가진 회

    최태범기자 2022.09.14 16:53:06
    오하영 패스트뷰 마케팅·PR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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