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커머스 기업 브랜디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명을 '뉴넥스(NEWNEX)'로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단일 서비스명에서 벗어나 신규 사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설명이다. 뉴넥스는 뉴띵킹(New Thinking)과 넥스트무빙(Next Moving)의 합성어로 '새로운 생각으로 다음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회사 측은 B2B2C(기업 간·기업과개인간거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 커머스 생태계를 혁신하겠다는 포부와 고객 중심 철학에 대한 진정성을 담았다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브랜디 내 사업 부문인 남성 특화 쇼핑앱 하이버와 20대 브랜드 쇼핑앱 서울스토어도 각각 하이버와 인벤트라는 회사로 분할했다. 하이버는 지난해 2월 남성 쇼핑 앱 최초로 1000만 다운로드 돌파한 남성 전문 버티컬 서비스다. 서울스토어는 2022년
남미래기자 2024.02.16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지난 3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상품 노출 수가 20억회를 넘어섰고 광고를 통한 전환 거래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디 관계자는 "앱 내 판매자들은 광고 비즈센터를 통해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며 "판매자들은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9월 AI 광고를 도입한 판매자들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평균 6배 이상 늘었고 전체 상품 노출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디 관계자는 "광고를 실행하지 않은 상품도 연계 효과로 노출 수가 증가하면서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디는 계속 축적되는 커머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ML) 및 딥러닝(DL) 기술을 기반으로 AI 알고리즘과
최태범기자 2023.10.2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ISMS 인증 획득은 시스템 개발과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브랜디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보안 취약점 수시 점검 △임직원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관리 교육 △개인정보 관련 업무 사용자 인증 강화 △정보보호 관리 체계 점검 및 보안 정책 강화 등의 정책을 수립·운영하고 있다. 브랜디 관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강화해 고객에게 안심
최태범기자 2023.10.10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정부의 '월드클래스플러스'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월드클래스플러스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중견기업 육성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기업의 성장 촉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 분야는 △ICT 융합신산업 △유통 △정보통신 등 16대 전략사업 내 28개 유망품목이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매년 약 10억원 이내(연평균 7억5000만원) 연구개발비를 최대 4년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브랜디는 패션에 특화된 초개인화 인공지능(AI) 추천 시스템 개발과 글로벌 사업화에 속도를 낸다. 브랜디의 연구에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공동연구기관으로 함께 참여한다. 업스테이지는 'AI 올림픽'으로 불리는 캐글(Kaggle) 대회에서 매번 금메달을 휩쓸어 업계 내에선 '국가대표 AI
최태범기자 2023.07.21 17:00:00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운영하는 남성용 쇼핑앱 '하이버'가 자동차 꾸미기앱 오늘의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자들의 1등 관심사인 자동차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오늘의카와 공동 마케팅에 나산다는 계획이다. 오늘의카는 자동차 꾸미기에 특화된 버티컬 플랫폼이다. 차량용품, 튜닝시공, 커뮤니티를 한 공간에 담아 내 차 꾸미기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버에서는 오늘의카의 인기 상품인 차량용 방향제, 휴대폰 거치대, 무선 충전기, 핸들 커버, 세차용품 등을 포함한 2000개 이상의 자동차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카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이 하이버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하이버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선택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라이프 카테고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고객 관심사 기반의 상품을 전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오늘의카 관계자는 "상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최태범기자 2023.06.21 09:57:19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주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중 하나다. 정보보호 관리과정, 정보보호 대책 등 약 104개에 이르는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취득 가능하다. ISMS 인증 획득은 시스템 개발과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브랜디는 현재 △여성 패션앱 '브랜디' △20대 여성 브랜드 패션앱 '서울스토어' △남자 쇼핑앱 '하이버'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까지 4개의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는 앱스(Apps) 전략을 통해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브랜디는 앱·웹 서비스 등 고객 대상 쇼핑몰 서비스 운영 분야에 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개선을 비롯해 보안관리 수준 향상과 보안문화 정착을 통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기간은 2025
최태범기자 2023.01.03 16:00:08패션쇼핑앱 브랜디가 즉석 사진 기반 놀이 공간을 운영하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쇼핑의 중심지인 서울 건대, 강남, 신림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인더박스에 입점하는 브랜디의 패션 상품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아우터부터 원피스, 스커트, 맨투맨, 후드티, 가디건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1500여개의 상품이 마련된다.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85%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브랜디의 패션 상품을 착용하고 네컷사진을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네컷사진 촬영권 50만원과 브랜디 5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강남점과 건대점에서는 네컷사진 촬영 후 브랜디 팝업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시 선착순 100명에게 1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디 관계자는 "고객과 색다른 만남을 위해 다양한 놀이 공간을 제안하는 플레이인더박스와 오프라인 팝업을 준비했
최태범기자 2022.12.28 17:41:12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인상 등으로 글로벌 투자시장이 얼어붙고 국내 스타트업 투자시장도 한파가 시작된 상황에서 패션 플랫폼 브랜디가 29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1530억원이다. 16일 브랜디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산업은행과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빅베이슨캐피탈,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참여했으며 브리즈인베스트먼트는 신규 투자를 했다. 이미 시리즈C까지 투자를 유치한 만큼 별도로 라운드 구분을 하지는 않았다. 브랜디 관계자는 "산업은행을 비롯한 기존 투자자들의 후속 투자가 이어진 것은 버티컬 커머스 비전과 지속 성장성에 대한 신뢰가 뒷받침된 것"이라며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도 반영됐다"고 했다. 브랜디는 △여성 패션앱 '브랜디' △20대 여성 브랜드 패션앱 '서울스토어' △남자 쇼핑앱 '하이버'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까지 4개의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는 앱스(Apps) 전략을 통해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버가 올해
최태범기자 2022.08.16 17: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