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셀바티코가 중국 최대 규모의 향수 산업 전시회 '노트 상하이 2025'에 참가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셀바티코 브랜드를 전개하는 본작은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린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에는 전세계 20여국 300여개 니치 향수 브랜드가 참여했다. 약 1만5000명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방문했다. 셀바티코는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청받아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셀바티코는 △내추럴 퍼퓸 △보디 미스트 △퍼퓸 핸드&보디크림으로 확장된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본작은 전시 현장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해외 리테일러와의 B2B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배형진 대표는 18일 열린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세션에서 연사로 나서 한국인의 감각으로
김진현기자 2025.10.2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해 추천하면 정부가 R&D(연구개발) 및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기존 팁스 모델을 글로벌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다. 해외 VC(벤처캐피탈)에서 투자를 유치하고 해외 법인설립을 희망해야 한다. 본작은 이번 선정으로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또 해외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갖춘 전문기관을 통해 국가별 현지 진출 사전 준비, 스케일업, 파트너십 연계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본작은 AI(인공지능) 향기 큐레이션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글로벌 조향 기업 로베르테(Robe
최태범기자 2025.09.10 1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를 운영하는 본작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 온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셀바티코는 170년 전통의 프랑스 조향 기업 로베르테와 협업해 독창적인 향을 담은 니치 퍼퓸과 핸드 솔루션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프랑스 전통 제조 방식을 계승한 EPV(국가공인 문화유산기업) 인증 제조사 프로벤디에서 생산한 마르세유 리퀴드솝 라인도 판매하고 있다. 셀바티코의 전 제품은 원료 수급부터 제조, 조향까지 전 공정이 프랑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번 무신사 입점 제품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인 핸드 솔루션 2종을 포함해 △17세기 전통 레시피를 계승한 마르세유 리퀴드 솝 2종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니치 퍼퓸 4종 △니치 퍼퓸의 향기를 담은 퍼퓸 핸드 앤 바디 워시 4종 등이다. 이달 말에는 프렌치
남미래기자 2025.05.12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