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펫하우스 브랜드 '테일로디'를 운영하는 케어포유가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리틀펭귄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밀착 지원과 육성을 제공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케어포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3년간 최대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으며 성장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테일로디는 반려동물의 특수성에 기인한 기능형 스마트 펫하우스다. 방음 기능을 비롯해 △진동방지 △조명 △공기청정 △비스포크 등이 IoT를 통해 제어된다. 이번 리틀펭귄으로 조달된 사업 자금을 활용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각지에서 들어 오는 문의에 대응해 해외 판로를 공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서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판매 외
남미래기자 2024.12.10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펫하우스 브랜드 '테일로디'를 운영하는 케어포유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팁스는 혁신적인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이다. 케어포유는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케어포유는 향후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마케팅·사업화 자금 2억원도 추가로 확보 가능하다. 케어포유가 판매·서비스 중인 테일로디는 반려동물의 특수성에 기인한 기능형 스마트 펫하우스다. 방음 기능을 비롯해 △진동방지 △조명 △공기청정 △비스포크 등이 IoT를 통해 제어된다. 테일로디의 개발·판매가 이뤄진 2년간 1200여명의 고객을 확보한 가운데,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제품과
남미래기자 2024.12.0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가 헬스 푸드 전문 브랜드 헬키푸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중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헬키푸키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헬키푸키는 국내에서 키토 김밥 등의 건강식 메뉴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이번 일본 진출을 통해 글로벌 헬스 푸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자 한다. 마이프차는 일본 시장 분석을 통해 헬키푸키와 일본 법인 푸드스토리앤테크 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조율하고, 현지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전략을 수립해 일본 시장 안착을 지원했다. 문상돈 헬키푸키 대표는 "헬키푸키가 일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 철학과 키토 김밥 중심의 메뉴 경쟁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 "모든 과정을 함께해준 마이프차의 체계적인
김태현기자 2024.11.2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가 오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해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데이터로 알아본 프랜차이즈 분석 △나에게 적합한 브랜드 및 상권 알아보기 △똑똑한 가맹점주가 되기 위한 팁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등 프랜차이즈 창업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실전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자에게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과 일대일 창업 현장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위한 수료증 등을 제공한다. 김준용 마이프차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은 철저한 준비와 전략이 중요한 만큼, 예비 창업자가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핵심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
김태현기자 2024.07.15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등 모진 풍파를 겪으면서도 대한민국 오프라인 점포 창업 시장은 그야말로 뜨거웠던 모양이다. 김준용 마이프렌차이즈(이하 마이프차) 대표를 다시 만나 들은 생각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와의 첫 인연은 2021년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내 프랜차이즈 정보를 한데 모은 플랫폼으로 주목받아 당시 등록된 브랜드가 1300개 정도였는데 3년여간 약 4000개로 3배 이상 늘었다. 그도 그럴것이 2021년에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가 대략 7600여개로 집계됐는데 현재 1만1000개가 넘는다. 양적팽창을 거듭하는 중이다. 김 대표는 "코로나 한복판에서도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 수는 계속 우측 상향 곡선을 그렸다"며 "힘들어 폐점한 분들도 있었지만, 그 수 못잖게 오프라인 점포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사
류준영기자 2024.05.21 10:21:58[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와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가 다음달 11일 '1st 뉴스레터·PR 실무 세미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세미나는 스타트업 및 여행·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현직 PR 및 마케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언론 PR △온드 미디어 △기업 뉴스레터 등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순서로 이정훈 뉴스럴 대표가 '언론 PR 소재 발굴부터 보도자료 작성까지'를 주제로 기업 미디어 전략의 기본이 되는 언론 PR의 운영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강지인 마이프차 마케팅 팀장은 '처음 시작하는 기업 뉴스레터 운영과 개선 프로세스'에 대해, 최준호 온다 대외홍보실장은 '효과
남미래기자 2024.03.21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본사를 이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가 '전문가 추천' 테마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프차 사내의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는 해당 테마를 통해 매주 8개 브랜드를 소개한다. 국내에는 1만1000여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관련 자료가 모두 있지만, 예비창업자들이 수많은 브랜드의 정보를 모두 열람하기는 쉽지 않다. 나아가 이 중에서 나에게 맞는 브랜드를 찾기는 더욱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프차는 '테마'를 통해 브랜드를 큐레이션 한다. 대표적으로 '혜택이 있는 브랜드', '매출을 인증한 브랜드', '상권 분석을 잘하는 브랜드' 등 테마가 있다. 이번에 신규 런칭한 '전문가 추천' 테마는 브랜드 선정 시 데이터에 전문가의 감각을 더했다. 테마에 들어가는 브랜드는 평균 매출,
류준영기자 2024.02.27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가 매주 목요일 각종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상권분석 활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프차는 자체 개발한 상권분석 서비스 '마이프차 지도'를 활용해 설명회를 진행했다. 마이프차 지도는 이용자가 선택한 반경 내의 인구, 매출 데이터를 제공하고 배후지 분석을 통해 세대 수, 전체 가구 수, 인구 분포 수, 학생 수, 대중교통 유동인구 등도 파악할 수 있다. 또, 배달 분석을 통해 배달 매출과 점포 매출 비중을 볼 수 있고 배달 플랫폼별로 매출 강도를 확인해 사업성 분석 및 깃발 설정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마이프차는 2019년 설립돼 지난해 8월 기준 1만 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정보를 제공 중이다. 마이프차 파트너 브랜드는 약 3670개, 누적 창업정보 조회 건수는 294만건, 누적 창업문의는 약 3만5900건에 달한다
남미래기자 2024.01.12 19:00:00서핑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배러댄서프가 와이앤아처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배러댄서프는 서핑보드부터 기능성의류, 악세서리 굿즈, 캐주얼 의류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와이앤아처 관계자는 "배러댄서프가 소비자 수요와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자체 콘텐츠 공급과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국내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용 배러댄서프 대표는 "자극적인 콘텐츠와 광고로 짧은 생명력을 가진 소비재가 아닌,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철학으로 성장을 하는 것이 배러댄서프의 목표"라며 "올해는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진출을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배러댄서프는 2022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시드투자를 받고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프리팁스(Pre-TIPS)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와 와이앤아처
남미래기자 2024.01.10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국식 디저트인 탕후루가 인기를 끌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수요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올해 예비 창업자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를 분석한 '2023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예비 창업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프랜차이즈는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2위는 컴포즈커피, 3위는 달콤왕가탕후루가 차지했다. 마이프차는 저가 커피 시장이 이미 과포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예비 창업자는 여전히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가장 강력했던 트렌드 중 하나인 탕후루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빽다방, 역전할머니맥주, 교촌치킨, 이디야커피
남미래기자 2023.12.19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