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등 전용 AI(인공지능) 코스웨어 '알공수학'을 운영하는 디엔소프트가 수학 학습에 최적화된 대화형 학습 공간 'AI 매쓰룸'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AI 교육 서비스들이 학생의 질문에 문제 풀이와 정답을 제공했다면, 알공수학의 AI 매쓰룸은 학생들이 복잡한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도록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수학에 흥미를 잃은 '수포자' 학생들을 주요 타겟으로 AI 에이전트가 짧고 쉬운 질문을 통해 학습 부담을 줄이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되찾도록 돕는다. 구체적으로 △문제 분석 △풀이 과정 △예상 답변 평가 등 문항풀이 전체 사고 과정에 최적화해 설계됐다. 디엔소프트 관계자는 "AI 대화형 문제 풀이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 스스로
최태범기자 2025.10.01 15:27:16[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간거래) 사내정기식 브랜드 '런치랩'이 8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리드했으며, 500글로벌이 공동 참여했다. 런치랩은 외부 식사가 어렵거나 점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내정기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도시락을 배송하고, 식사 후 식기 수거까지 책임지는 'B2B 점심 정기배송 시스템'을 운영한다. 140여개의 메뉴 중 매일 3가지 메뉴를 구성해 고객사에 제공하며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기배송에 최적화된 주문 경험을 제공한다. 무료 배송과 식기 수거까지 포함된 올인원 서비스를 통해 기업 담당자와 구성원이 식사 후 뒷처리 걱정 없이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기본 요건만 맞으면 기업 단체 주문이 아니더라도 직원들이 직접 소규모 그룹을 형성해서 주문
남미래기자 2025.04.16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과 같은 해외 쇼핑몰에 입점한 셀러(판매자)들에게 반품과 악성 재고 처리는 가장 큰 골칫거리다. 제품 회수·폐기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다. 특히 아마존은 장기간 창고에 보관된 미판매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더 비싼 보관료를 물린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비용 절감 차원에서 아마존에 일정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고 악성 재고를 폐기해왔다. 2020년 8월 설립된 케이존은 이 같은 재고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목을 이끈다. 반품·악성재고 처분서비스 '리맥스 리퀴데이션'(REMEX Liquidation)이 그 비법이다. 케이존에 따르면 지금까지 리맥스를 통해 위탁받은 반품 수는 대략 25만여 점, 이 중 재판매를 통해 수익을 낸 비중이 약 97%에 이른다. 케이존 관계자는 "판매량이 늘면 자연스레 반품수도 늘면서 재판매 불가능한 재고가 쌓이게
류준영기자 2025.01.1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품과 악성재고 처분 서비스 '리맥스'(REMEX)를 운영하는 케이존이 20억8000만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매쉬업벤처스, 스트롱벤처스, 카돈캐피탈이 참여했다. 케이존은 자체 개발한 이커머스 악성재고 재판매 솔루션 '리맥스 리퀴데이션'(REMEX Liquidation)을 통해 재고를 효율적으로 재판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셀러들이 겪는 반품 및 악성재고 문제를 해결해왔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아마존의 반품 관리 파트너로 지정돼, 아마존 계정과 연동을 통해 손쉽게 반품 관리 및 재판매 불가능 재고의 자체 청산을 가능하게 했다. 케이존은 2023년부터 집중해 온 미국 텍사스 시장을 넘어 캘리포니아로 확장하며 매출 성장을 이뤘다. 미국 이외 코스타리카, 파나
김태현기자 2025.01.13 10:23:05[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노라이트가 겨울철 국민 간식 붕어빵으로 세계 최고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모노라이트는 자사의 성수네붕어빵이 벨기에에서 개최된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2스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붕어빵이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부터 벨기에의 국제식음료품평원(ITI)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미쉐린 셰프와 베스트 소믈리에 등 200여명의 미각 전문 심사단이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출품된 제품들의 첫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1~3스타의 공식품질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성수네붕어빵은 통팥앙금 맛으로 케이크 및 제과류 부문의 두 번째 최고 등급인 2스타를 획득했다. ITI 평가에서 시각과 첫인상, 후각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바삭한 겉면과 부드럽고 달콤한 속 재료
김건우기자 2025.01.09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스타트업 모노라이트가 겨울철 국민 간식인 붕어빵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성수네붕어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정간편식(HMR) '성수네붕어빵'은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붕어빵 크기를 그대로 재현한 가로 12.5㎝, 세로 6㎝의 대형 크기가 강점이다. 이는 최근 출시되는 냉동 붕어빵들이 한 입에 먹기 좋은 미니 사이즈를 내세운다면, '성수네붕어빵'은 '집에서 만나는 붕세권'을 콘셉트로 했기 때문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길에서 먹던 그 맛과 사이즈를 그대로 보여줘야 국민 간식 붕어빵의 재미를 살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일본 도미빵 모양의 시중 제품과는 달리 한국 토종 오리지널 붕어 모양을 그대로 빵으로 재현하여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 소비자들이 '꼬리까지 앙금이 풍부한 붕어빵'을 좋아한다는 점을 착안, 오리지널 크기에
김건우기자 2023.12.13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