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버즈빌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012억원, 영업이익 43억9000만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버즈빌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성과형 광고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사업 구조 혁신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지난해 사용자 획득(UA)과 멀티미션 광고 등 신규 광고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부가가치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고 말했다. 특히 게임과 커머스 분야에서 사용자 여정 전 단계를 추적하고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광고주들의 캠페인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멀티미션 광고도 주요 성장 동력으로 부상했다. 단순 노출이나 클릭을 넘어 앱 설치, 회원가입, 첫 구매 등 여러 단계의 사용자 행동을 통합 관리하는 이 방식은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 달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했다. 버즈
최태범기자 2025.04.02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버즈빌이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 546억원, 영업이익 7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버즈빌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1억원 늘며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 이번 흑자 전환에는 AI 역량 강화로 신규 매출 동력을 확보하고 마케팅 플랫폼 사업이 순항하면서 추가 매출이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버즈빌의 대표적인 기술은 이용자의 리워드 반응 패턴, 구매 이력, 행동 패턴 등을 분석해 타겟팅하는 예측형 AI '퍼포먼스 맥시마이저',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혜택의 종류, 금액, 지급 시기를 동적으로 지급해 퍼널별 전환율을 높이는 상호작용형 AI '다이내믹 리워드' 등이다. 노출 중심인 기존 광고와 달리 광고 노출 이후 행동 여정까지 최적화해 단계별 전환율을 높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광
최태범기자 2024.08.21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요기요와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에 이어 이용자 참여형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까지 연달아 제휴했다고 10일 밝혔다. 배달앱 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요기요는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제공해 앱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버즈베네핏 도입에 따라 요기요 이용자는 관심사에 알맞은 미션을 완료하면 현금처럼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미션 구성으로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줄여 참여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버즈베네핏은 AI 모델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개인화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이용자의 광고 참여 행동이 수익화로 연결돼 '혜택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구조다. 요기요 관계자는
최태범기자 2024.07.10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와 '버즈베네핏' 구축·운영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버즈베네핏은 개인 맞춤형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이다. 라포랩스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라는 이름으로 도입해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을 활용한다. 특히 단발성 미션이 아닌 단계별 미션으로 리워드를 연속 적립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의 참여율과 체류 시간을 높이고,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 앱 수익화까지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또 4050 여성 타깃의 관심사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 생활·주방용품, 여행 관련 광고를 주로 송출해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고 적극적인 미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최태범기자 2024.04.26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을 운영하는 버즈빌이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에 '버즈부스터(BuzzBooster)'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버즈부스터는 앱 활성화에 최적화된 인앱 마케팅 솔루션이다. 그린카는 출석 체크를 비롯해 룰렛, 긁는 복권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다양한 추가 이벤트를 신설해 고객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마케팅 이벤트를 실무 담당자가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벤트로 획득한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기능도 지원해 자체 포인트 시스템이 없는 서비스에서도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린카는 앱 이용 혜택을 대폭 강화해 회원의 앱 방문율을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그린카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모빌리티 플랫폼
최태범기자 2024.02.22 2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에 다니는 배우자에게 자신의 회사로 이직하길 권하는 사례는 드물다. 그런데 남편·아내 등 가족을 비롯해 주변 인물들에게 적극적으로 "우리 회사에 오라"고 추천하는 스타트업 직원들이 있다.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다. 추천 받은 인재가 입사하면 그를 추천한 기존 직원에게 보상하는 과감한 인재 우대 정책이 눈에 띈다. ━인재 추천 보상금으로 '연봉 이상' 보상받아━ 버즈빌은 일반 배너광고보다 구매 전환율이 뛰어난 퍼포먼스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들이 고객을 유치해 수익화하고 이를 다시 고객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국내 이동통신 3사와 현대·롯데·네이버·카카오를 비롯해 전세계 100여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버즈빌이 누적 광고주 수 1만곳 돌파, 월 이용자 수 2000만명, 2021년 이후 영업흑자 유지 등
최태범기자 2024.02.26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스타트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버즈부스터(BuzzBooster)'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버즈부스터는 앱 마케팅에 필요한 △친구 초대 △출석 체크 △광고 수신 동의 등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이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액티베이트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을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버즈빌은 AWS 액티베이트의 파트너사에 선정되면서 이번 솔루션을 기획했다. AWS 액티베이트는 최대 10만달러(약 1억3000만원) 상당의 AWS 크레딧 등 AWS가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AWS가 스타트업의 기술적 고충 해결에 집중한다면 버즈빌의 버즈부스터는 스타트업의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버즈빌은 버즈부스터 기반
최태범기자 2023.08.23 20:03:00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이 카카오페이와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버즈빌은 카카오페이에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구축·운영한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톡 친구를 팔로우거나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는 등의 미션에 참여하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처럼 포인트를 얻는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에서 접근할 수 있다. 모은 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버즈빌 관계자는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앱과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광고에 대한 주목도를 대폭 개선했다"며 "출석 체크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도 신설했다. 광고 수익뿐만 아니라 사용자와의 관계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버즈빌은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다채로운 브랜드 광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의 광고주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다음달 말까지
최태범기자 2022.12.21 16:2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