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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이미지 "업계 2위 인수해 1위 도약"…위펀, 스낵포 간식구독 영업권 인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복지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위펀이 사무실 간식 구독서비스 스타트업 스낵포의 간식 구독사업 영업권을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위펀은 이번 인수를 통해 B2B(기업간거래) 복지서비스의 영역을 넓히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펀이 인수한 스낵포는 국내 간식 공급 서비스 업계 2위 기업이다. 약 115개 정기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 계열사, HDC현대산업개발, 에스투더블유 등이 스낵포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확보된 고객사는 위펀을 통해 간식뿐 아니라 커피, 조식, 선물 등 다양한 오피스 구독 서비스를 하나의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수에 나선 위펀은 '스낵24', '커피24', '조식24', '선물24' 등 100여개의 구독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며 90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오피스 런치 구독 서비스 '런치24'

    고석용기자 2025.11.06 12:30:00
    스낵포 위펀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오지랖 넓은 AI…3만종 간식 중 원하는 것만 10초만에 골라준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AI(인공지능)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낵링크는 소비자가 인원수, 예산, 선호·비선호 상품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3만 종의 상품 중 해당 정보에 맞는 간식을 최소 10초 만에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오피스 간식 담당자들은 예산에 맞춰 간식을 고르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최근엔 빠른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과자, 음료, 원물간식, 신선식품 등 간식의 종류가 급증하면서 간식 구매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스낵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만 명의 간식 큐레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상품 큐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해 스낵링크를 출시했다. 관계자는 "타 커머스 대비 평균 50배 빠른 시간안에 3배 이상 다양한 간식을 예산에

    류준영기자 2024.03.08 11:00:00
    스낵포 이웅희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간식
  • 기사 이미지 탕비실 간식관리 서비스 스낵포, 프리시리즈 B 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낵포가 GS리테일, 농심, 삼성웰스토리, 홈앤쇼핑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1차 프리시리즈 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정확한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스낵포는 HD현대그룹, 토스, 카카오, 딜로이트안진, 몰로코, 클로버츄얼패션 등 국내외 업계 리더기업을 대상으로 사무실 간식 관리 서비스와 사무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에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홈앤쇼핑 미래사업실 윤종혁 과장은 "스낵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좋아 재계약률이 높은 점을 높이 샀다"며 "영업 제휴를 통해 고객기반 확대, 당사와의 사업적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투자자인 농심 성장전략팀 이주헌 선임은 "지난 5년 간 지켜본 결과 스낵포의 워밍업은 끝났다. 앞으로는 맞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넘어 B2B(기업

    김태현기자 2023.09.11 11:00:00
    스낵포 이웅희 라이프스타일 GS리테일 농심
  • 기사 이미지 간식 고민하던 막내…'매출 91억' 스타트업 대표 됐다

    "대기업 계열사 신사업개발팀에서 7년간 근무했는데 7년내내 실무보다 간식 고민을 더 많이 했어요. 간식 준비는 막내 담당이었는데 7년간 막내에서 탈출하지 못했거든요." 신사업 개발 업무보다 간식 준비 업무 경력을 7년간 쌓았다는 이웅희 스낵포 대표(40)는 최근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그때 너무 하기 싫었던 간식담당이 창업에는 도움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스낵포가 첫 창업은 아니다. 이 대표는 아버지가 연구한 한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국어 키보드 앱을 개발하는 회사를 창업했다. 1~2년 정도 운영했지만 반응이 좋지 않아 정리했다. 재창업에 도전한 사업 아이템은 △해외 동영상 한글자막 서비스 △아름다운 경치 VR서비스 △간식서비스 등 3가지였다. 3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였지만 이중 간식서비스의 반응이 가장 좋아 현재 스낵포로 성장했다. ━간식 고르기 경력 7년…퇴사 결심하게 했던 요인이 창업아이템━ 2018년에 1월에 설립된 스낵포는 대표적인 직장인을 위한 간식 서비스로

    김유경기자 2022.11.18 04:30:00
    스낵포 이웅희 유통·물류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주4일 재택·휴가 이틀 더…직원 간식까지 챙기는 회사, 어디?

    국내 400개 기업, 10만여명이 스낵포가 맞춤형으로 골라주는 간식을 매일 먹는다. 가장 큰 고객사의 경우 연간 소비하는 간식비만 30억원을 훌쩍 넘는다. 인당 하루 1만원 이상의 간식을 소비하는 곳도 있다. 믹스커피와 녹차를 제공하는 수준이었던 기업의 간식이 식사 수준까지 올라온 셈이다. 간식복지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스낵포의 임직원도 많아졌다. 2018년말 7명에 불과했던 스낵포 임직원은 2022년 9월 현재 계약직 포함 92명으로 늘었다. 스낵포는 연말까지 30여명을 더 채용해 120명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낵포는 간식회사인만큼 임직원에게 간식을 무제한 제공한다. 편의점 수준의 스낵바에는 100여종이 진열돼 있고 매주 다른 간식으로 바꿔준다. 하지만 회사가 임직원을 위해 사용하는 간식비는 월 200만원에 그친다. 이유는 간단했다.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10명 안팎. 근무 형태의 제약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무직의 경우 재택근무를 권장하는데 최대 주 4일까지 재택근무

    김유경기자 2022.09.29 12:31:01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 기사 이미지 소규모 회사도 '간식복지' 만든다…스낵포, 월간 구독플랜 출시

    사무실 맞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트업 스낵포가 소규모 업장을 위한 간식 구독 플랜 서비스 '월간스낵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스낵포는 현재 카카오 본사와 계열사, 삼성 계열사를 포함한 400여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간식 큐레이션부터 진열, 배송, 사후관리까지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낵포 관계자는 "월간스낵포는 5인 이하부터 최대 50인까지 기업의 인원 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택배 구독형 간식 상품"이라며 "적은 예산과 인원수 등의 문제로 그동안 간식 복지 도입을 고려했던 기업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고 했다. 월간스낵포는 월 6만9000원부터 55만9000원까지 인원수에 따라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기존 사무실 간식 관리 서비스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또 전국 택배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구독 상품에 따라 월 1~2회 나누어 배송된다. 스낵포에서 보유하고 있는 약 10만건의 직장인 큐레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최태범기자 2022.09.01 16:19:21
    스낵포 이웅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직장인 즐겨먹는 간식...새우깡 누르고 1위 오른 해물스낵은?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가장 즐겨먹는 과자는 무엇일까. 해물스낵 중에서는 짭조름한 맛으로 중독성이 강한 새우깡보다 지난 6월 출시한 '오잉포차 꾸이오잉칩'이 더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간식 큐레이션 스타트업 '스낵포'가 지난 6~8월 상위 200개 고객사에 공급한 간식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해물스낵은 롯데제과의 '오잉포차 꾸이오잉칩'으로 조사됐다. 이어 '숏다리X오잉', '매운새우깡', '새우깡' '롯데 오징어땅콩' 순으로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출시된 '오잉포차 꾸이오잉칩'은 단백질 스낵과 어포 스낵의 장점을 모아 만든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어포 스낵 특유의 독특한 식감과 함께 짭조름한 해산물 특유의 감칠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스낵포는 카카오, 토스를 비롯해 삼성, SK계열사 등 600개 기업, 8만여명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과자, 음료수, 신선식품, 간편식(HMR) 등 총 1만여 가지의 식품을 기업들에게 공급한다.

    김건우기자 2022.09.29 16:35:40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 기사 이미지 삼성도 픽한 사무실 간식…'스낵포'가 투자맛집[이노머니]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간식 섭취다. 늦은 시간 공허함을 달래거나 상사에게 혼이 난 뒤 자연스럽게 군것질거리를 찾는다. 기업 입장에서도 간식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직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복지다. 하지만 막상 담당자에게는 해답 없는 고민이다. 모든 사람의 기호를 맞출 수 없기 때문에 불만이 나오게 되고, 인기 없는 간식은 재고로 쌓이게 된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사무실 간식 구매와 운영시간에 소요되는 시간은 1회 평균 100분이다.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기업 스낵포는 기업들의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준다. 간식 큐레이션과 함께 직접 배송, 방문 세팅, 관리, 무상설비까지 '토탈 간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웅희 스낵포 대표는 IT 회사에서 팀 막내로 간식을 구매한 경험을 살려 스낵포를 창업했다. 2018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20년 기준 과자, 음료수, 신선식품, 간편식(HMR) 등 총 1만여가지의 식품을

    김건우기자 2022.08.16 15:49:23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카카오벤처스 티인베스트먼트
  • 기사 이미지 '사무실 간식구독' 스낵포, 36억원 시리즈A 브릿지 투자유치

    사무실 간식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36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GS리테일, SBI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 등이 참여했다. 2018년 설립된 스낵포는 카카오, 토스, 삼성 계열사, SK 계열사, 패스트파이브 등 기업들을 대상으로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급자 중심의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신청자의 기호에 맞는 간식을 정기 배송한다.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 이성화 상무는 "스낵포는 큐레이션 기반 유통 방식으로 만족도 높은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GS리테일과 마이크로리테일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아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주혁 SBI인베스트먼트 팀장은 "스낵포는 큐레이션 기술력을 통해 재고를 획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는 상품 폐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이크로 리테일을 실현하고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라

    최태범기자 2022.09.29 16:38:43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GS리테일 SBI인베스트먼트
  • 기사 이미지 내 취향저격 간식이 사무실로 온다…스낵포·카카오 '맞손'

    사무실 간식 커머스 기업 스낵포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기업 전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낵포는 인공지능(AI)과 전문 큐레이터가 간식을 선별해 사무실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기존 공급자 중심의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신청자의 기호에 맞는 간식을 정기 배송한다. 이번 사업은 카카오모빌리티와 체결한 '카카오 T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청년기업을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T 비즈니스 서비스 고객 3만여명에게 노출해 동반성장을 모색한다. 간식 배송 서비스는 '카카오T'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비즈니스 회원 가입 후 비즈니스 탭에서 간식 메뉴로 진입해 배송지와 선호하는 맛 등 취향 정보를 남기면 맞춤형 간식을 받아볼 수 있다. 회원 가입한 임직원들은 개별적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웅희 스낵포 대표는 "카카오T 서비스를 통해 스낵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최태범기자 2022.09.29 16:39:08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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