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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2위 인수해 1위 도약"…위펀, 스낵포 간식구독 영업권 인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11.06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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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위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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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복지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위펀이 사무실 간식 구독서비스 스타트업 스낵포의 간식 구독사업 영업권을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위펀은 이번 인수를 통해 B2B(기업간거래) 복지서비스의 영역을 넓히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펀이 인수한 스낵포는 국내 간식 공급 서비스 업계 2위 기업이다. 약 115개 정기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 계열사, HDC현대산업개발, 에스투더블유 등이 스낵포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확보된 고객사는 위펀을 통해 간식뿐 아니라 커피, 조식, 선물 등 다양한 오피스 구독 서비스를 하나의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수에 나선 위펀은 '스낵24', '커피24', '조식24', '선물24' 등 100여개의 구독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며 90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오피스 런치 구독 서비스 '런치24'를 선보이며 식사 구독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지난해에는 연매출은 143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7% 성장세를 보여줬다.

위펀은 이번 스낵포 인수가 최근 '우린', '일화로지스', '넥스트씨앤씨' 등 주요 기업 인수를 통해 구축해 온 BaaS(기업 서비스)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전략적 행보라고 강조했다. 이를 계기로 기업 서비스 플랫폼 1위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위펀 측은 "확보된 고객사와 서비스 자산을 통합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맞춤형 서비스 등을 제공해 통합형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위펀풀필먼트를 활용한 물류 효율화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헌 위펀 대표이사는 "스낵포 인수는 단순한 사업 확장을 넘어, BaaS 플랫폼을 한 단계 진화시키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위펀의 풀필먼트와 운영 역량을 결합해 고객사와 시장 모두에 실질적인 가치를 만들고 비즈니스 인프라를 혁신하는 BaaS 선도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펀은 이번 인수와 사업확장 등을 기반으로 내년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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