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랩스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IT∙정보통신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도매 및 소매업 분야 기업이며, 2013년 설립된 12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362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25명 증가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2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가 지난해 매출액이 978억원으로 전년대비 1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05억원으로 같은기간 4%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1위 운세 플랫폼 점신이 크게 성장하며 전년대비 41% 성장한 3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헬스케어 마케팅사업도 고르게 성장하며 4년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라고 설명했다. 테크랩스는 올해 점신을 중심으로 B2C(기업과소비자간거래)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모델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누적 다운로드 1700만건에 이르는 점신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 기업 솔트룩스·플루닛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운세 특화 AI 모델 개발에 나서고 AI 운세 시장 선점에 나선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패션, 리빙, 금융, 부동산, 보험 등 B2C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점신을
2025.02.13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정은씨(31, 가명)는 최근 거래처 사람에게 용한 점집이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추천을 부탁했다. 최근 다니던 회사가 거래정지되면서 구조조정으로 직장을 잃는 등 불안감이 커져 새해 운세 풀이를 받고 싶었기 때문이다. 다만 점집이 집과 멀어 직접 찾아가기가 번거롭다고 생각했다. 매년 연초·연말은 운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다. 특히 지난해에는 계엄 사태와 제주항공기 추락 사건 등 대내외적 불안이 커졌다. 시중에 많은 운세 서비스 중 투자업계의 검증을 받은 스타트업에 관심이 쏠린다. 국내 운세 앱을 운영하는 곳은 테크랩스(점신), 운칠기삼(포스텔러), 천명앤컴퍼니(천명) 등이다. 이중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앱은 다운로드수 1700만을 기록한 점신이다. 점신은 특별한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으며 개인 성별과 생년월일 등 사주 정보를 입력하면 운세를 볼
2025.01.29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로써 벤처기업 인증과 함께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이노비즈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관하는 인증으로 창립 3년 이상 기업 중 높은 기술 수준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에 주어진다. 해당 인증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이노비즈협회로부터 투자, 자금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테크랩스가 이노비즈와 함께 취득한 메인비즈는 마케팅, 조직관리, 생산성 향상 등 국제협력기구(OECD) 기업혁신 지침인 '오슬로 매뉴얼'에 근거한 분야에서 경영 성과를 낸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이다. 벤처기업 인증은 기술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하는
2024.11.1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전문기업 테크랩스는 상반기 매출액 433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상반기 국내 메디컬 뷰티 시장에서 디지털전환(DT) 역량을 확대하며 매출 증가와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라며 "하반기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출시와 국내 1위 운세 플랫폼 점신의 신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난 3년간 이어온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테크랩스는 K-의료관광 시장을 더 활성화하고 이끌어갈 차세대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해당 플랫폼은 테크랩스가 보유한 독보적인 메디컬 애드테크(Ad-tech) 기술과 마케팅 빅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잠재 의료관광객을 발굴하고 국내 의료서비스 공급자들과 연결하는 의료관광의 전 여정을 지원하는 AI(인공지능)기반 플랫폼이다. 내년 초 영어권 국가들
2024.08.0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기업 메타(Meta)와 상호 기술 및 자원 투자, 협력,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메타 한국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메타 송지영 앱&게임 사업부 총괄, 나지훈 클라이언트 파트너, 최혁근 클라이언트 솔루션즈 매니저와 테크랩스 유지헌 대표, 박용태 퍼포먼스 사업부 이사, 황지훈 실장 등이 참석했다. 그동안 테크랩스는 매 분기마다 10% 이상 증가한 광고비를 메타의 플랫폼에 투입했다.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A+SC)', '잠재 고객용 광고(Lead ads with CRM)', '비드 멀티플라이어(Bid Multiplier)'와 같은 메타의 차세대 및 신규 마케
2024.04.02 1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