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쿠프마케팅은 모바일상품권 및 선불카드 / 바우처 서비스 등 파트너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종업계 거래규모 1위 사업자이며 (거래금액 3,200억) 4,000개의 상품으로 80개의 판매채널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금융당국에 전자금융업 등록을 완료하고 이용자 보호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15일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개정안에는 선불충전금 전액 별도 관리 의무화를 비롯해 선불업 감독 대상 확대를 통해 대부분의 모바일 상품권(모바일 쿠폰)이 선불전자지급수단에 해당하게 됐다. 쿠프마케팅은 전금법 개정안 시행 후 모바일 쿠폰 기업 중 최초로 전자금융업 등록을 마쳤다. 쿠프마케팅은 서울보증보험의 전자상거래(결제수단)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이용자 선불충전금 전액을 관리하고 보호한다. 쿠프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선불충전금 보호 강화에 적극 앞장서겠다. 의무 준수를 위해 필요시 업계 개선 방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고 실행하는 활동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쿠프마케팅에 따르면 계열사인 페이즈북앤라이프도 전자
2024.12.10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과 교환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 상호 연동 및 개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비즈니스 확대 △온라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방안 및 아이디어 교류 등을 추진한다. 쿠프마케팅은 쿠폰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사용·정산 등 서비스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카페24는 플랫폼과 각종 기능 지원,
2024.10.22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해외 총괄 법인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상반기 매출 107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은 쿠프마케팅의 아시아 태평양 사업 총괄 법인이다.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에어아시아 슈퍼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진출 국가 중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사업의 견조한 실적이 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모바일 쿠폰을 리워드와 프로모션에 활용한 기업 고객 수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현지 은행, 보험사, 가전 제조사 외에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의 문의도
2023.09.07 19:30:00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해외 총괄법인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캐피탈A(구 에어아시아 그룹)의 자회사 에어아시아 슈퍼앱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보통주 신주를 에어아시아 슈퍼앱이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지분율은 비공개다. 쿠프마케팅은 모바일 쿠폰 발급과 인증, 유통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누적 제휴 브랜드 수는 1600여개, 보유 상품 수는 9300여개에 달한다. 현재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에 차례로 진출해 쿠폰과 선물하기 문화를 글로벌에서 선보이고 있다.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은 쿠프마케팅의 아시아·태평양 사업을 총괄한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쿠폰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협력을 이어간다. 지난해 12월 공
2023.07.16 16:00:00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위메프오와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점주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도록 돕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사 앱 개발과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 및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달 말 기준 119개의 프랜차이즈와 계약을 맺었고 출시된 자사 앱은 54개,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만건에 달한다. 쿠프마케팅은 위메프오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과 선물하기 서비스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다수의 프랜차이즈에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메프오와의 협력을 통해 제휴사에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역량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2023.07.07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