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으로, 펀딩을 넘어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파이낸스, 파트너스 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종합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독일 기반 글로벌 AC(액셀러레이터) 스타트투그룹(Start2 Grou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트투그룹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유럽·미주·아시아 전역에서 스타트업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독일 정부 및 주요 기관과 협력해 왔다. 와디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독일 및 글로벌 스타트업들 사이에서 플랫폼 인지도를 높이고, 유럽의 혁신 브랜드와 트렌디한 제품을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독일과 유럽 제품의 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이자 혁신 테스트베드 역할을 한다는 목표다. 스타트투그룹은 와디즈에 유망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이들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 등을 와디즈와 공동 주최한다. 또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기술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와디즈는 스타트투그룹이 추
2025.09.17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의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프리미엄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에 신규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 성장 지원 프로그램 '넥스트브랜드'를 통해 이뤄졌다. 와디즈 플랫폼에서 검증된 브랜드가 후속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는 대표적인 스케일업 사례라는 설명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파트너스 투자 전략의 특징은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초기 시장 반응을 검증한 브랜드 중 카테고리별로 가장 우수한 기업에 투자하고 이후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에 있다"고 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는 고객을 확보하고 실구매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과 마케팅 전략까지 함께 도출해 낼 수 있다. 설아래는 경희대 한약사 출신 지종환 대표가 전통적인 한방 레시피에 현대 과학적 제조법을 접
2025.08.29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한국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전 세계 200개국 고객에게 선보이는 '와디즈 글로벌'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번역의 어려움을 AI(인공지능) 기술로 해소하고 해외 물류 및 광고 대행까지 지원한다. 판매자는 기존에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해외 배송 국가를 최대 200여개국까지 설정해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와디즈는 국내 판매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해외 첫 고객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번역 △해외 배송 파트너사 매칭 △글로벌 타깃 광고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서비스는 영어로 제공되며, 8월 중 일본어·중국어 등으로 지원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
2025.08.07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올해 상반기 이너뷰티 관련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관련 프로젝트 수도 43% 늘었다. 이너뷰티는 기능성 제품, 음료, 젤리 등을 통해 체내 건강과 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기려는 트렌드다. 특히 '저속노화(Slow Aging)'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수요가 성장세를 견인했다. 펀딩의 대표 키워드는 △혈당 관리 △노화 방지 △숙면 등이다. 이 중 '혈당 관리'는 2030 세대의 슬로우에이징 전략으로 급부상하면서 와디즈 펀딩에서도 이러한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실제로 와디즈 상위 10개 이너뷰티 프로젝트를 분석한 결과 혈당 조절, 숙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을 강조한 신제품들이 평균 2억원 이상의 펀딩에 성공했다. 대표 사례로는 지방 흡착 및 배출을 도와주는 분말형 원료 '알파CD', 파인애플 사이
2025.08.0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와디즈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3년간 876곳의 지역 소상공인이 누적 133억원의 펀딩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다. 소상공인이 지역 주민, 직장인, 투자자 등으로부터 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상공인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와디즈는 2023년 11월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올해까지 3년 동안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3년간 총 876개 소상공인이 참여해 시민 17만명으로부터 누적 133억원의 펀딩을 이끌어냈다. 펀딩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보면 평균 90%에 달한다. 연도별로는 2023년 43억원, 2024년 상·하반기 44억원, 2025년은 반년 만에 소상공인 220여개사가
2025.07.24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