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큐브는 AI 기술 전문 회사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게 AI Voice & Vis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대화형 AI (AICC, AI 전화 응대 서비스)와 비전 AI (문서 OCR, 가상 휴먼) 입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비전 인공지능(AI) 기업 포지큐브가 비대면 신분 인증 서비스에 AI 기반 페이크디텍션(Fake Detection) 기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페이크디텍션 기능은 비전 딥러닝 기술을 통해 실제 신분증과 사본의 사진을 다양한 주파수 대역으로 변환하고, 각 주파수 대역의 특징을 모두 학습한 AI 모델을 탑재해 높은 정확도로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판별한다. 지난 7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신분증 등 사본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이나 오픈뱅킹 가입을 통한 대출 사기 등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845억원 규모의 금융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포지큐브는 신분증 원본 및 사본 데이터 40만장 이상을 AI 학습에 사용했다. △100종 이상의 모바일 기기 △20종의 모니터 △여러 종류 해상도와 출력 방식의 프린터 △다양한 용지의 조합 등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으로부터 데이터를 확보했다. 포지큐브 관계자는 "페이크디텍션 기능은 크게 확대한 신분증 사진을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