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닷엠는 데이터 기반 AI 기술을 바탕으로 이커머스를 위한 실용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테크 기업입니다.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시장 분석 서비스 '마켓위자드'와 쇼룸 구축 서비스 '팝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머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에이아이닷엠이 상품 설명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인공지능) 서비스 '셀롸이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아이닷엠은 서울대 산업공학과 출신 커머스 전문가들과 AI 박사·교수급 인재들이 2019년 설립했다. 셀롸이트는 반복적인 상세페이지 상품 설명 작성 업무를 AI가 대신해 쇼핑몰 운영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셀롸이트는 쇼핑몰의 기존 상세페이지 문구를 학습해 자주 사용하는 표현과 문구 구조를 반영한 상품 설명을 자동 생성한다. 원하는 스타일과 톤에 맞춰 맞춤형 문구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정식 출시 전부터 500여개 쇼핑몰에서 사용했다. 최예림 에이아이닷엠 대표는 "쇼핑몰 운영의 복잡한 업무를 AI로 간소화해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인스타그램 캡션 생성 기능과 같은 마케팅 글쓰기를
2024.10.29 22:30:00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서비스 '팝스' 개발사 에이아이닷엠이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에이아이닷엠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커머스를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한다. 서울대 산업공학 박사 및 네이버랩스 출신 최예림 대표를 주축으로 임직원 70%가 AI 엔지니어 및 데이터사이언티스트다. 팝스는 각 브랜드에 △자사몰 상품 정보 및 결제 연동 △고객과 브랜드 간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 △추천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AI 가상 셀러 등 이커머스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각 브랜드들은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메타버스 스토어를 생성·운영할 수 있으며, 시즌오프 세일 등 이벤트를 개최하고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 음성 대화로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다. 가상공간에서 발생한 고객 행위 데이터는 상품 가능성 평가, 신제품 기획, 다른 고객을 위한 보이스 리뷰로 활용된다. 팝스는 지난 7월 여성 패션 브랜드
2022.09.27 16:4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