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몽키즈는 인도에서 뷰티 커뮤니티 '마카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마카롱'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의 입접, 수출, 위생 허가, 마케팅까지 인도진출 시 비즈니스를 쉽게 해주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인도인과 함께 비디오 커머스를 직접 제작하고, 플랫폼 '마카롱'으로 인도 소비자의 데이터를 구축하며 한국 브랜드의 인도 진출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블리몽키즈는 인도에서 뷰티 커뮤니티 '마카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마카롱'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의 입접, 수출, 위생 허가, 마케팅까지 인도진출 시 비즈니스를 쉽게 해주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인도인과 함께 비디오 커머스를 직접 제작하고, 플랫폼 '마카롱'으로 인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는 블리몽키즈가 인도 하리아나주 구르가온 JMD엠파이어스퀘어 빌딩에 지난달 24일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플래그십 매장은 리테일 존과 익스피리언스 존으로 구성된 복합형 뷰티 공간으로 꾸려졌다. 리테일 존에서는 총 77개 브랜드, 1848개 제품이 전시됐다. 스킨케어·메이크업 외에도 헤어·바디 카테고리가 배치됐다.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메이크업 및 뷰티 디바이스 체험과 팝업 이벤트, 포토존 등이 운영됐다. 정식 오픈에 앞서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린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에는 35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 마련된 스탬프 랠리, 포토 부스, 럭키 드로, 기프트백 증정 이벤트는 SNS를 통해 확산하며 인스타그램 조회 수 120만 건을 기록했다. 행사에는 조선미녀, 달바, 라네즈, 티르티르, 이즈앤트리, 바이오던스 등
2025.09.0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다음달 중동 6개국에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마카롱은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 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제품을 현지에 선보였다. 2월 현재 누적 가입자 수 116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MAU) 120만명을 기록하는 등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최근 중동 시장에서도 K뷰티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이에 마카롱은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중동 6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도와 중동 시장 진출 시 갖춰야 할 서류의 유사점이 많아 기존 마카롱에 입점한 브랜드 및 제품은 신속하게 중동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 마카롱은 자체 개발한 AI 위
2025.02.1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블리몽키즈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30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블리몽키즈는 인도에서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며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의 1만8000여개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인도의 주요 이커머스인 아마존, 나이카, 티라 등에서도 K뷰티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330억원은 전년(110억원) 대비 209%가량 성장한 규모다. 블리몽키즈는 현지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신규로 위생허가인증(CDSCO)을 취득한 브랜드가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저자극, 고품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킨케어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고, 선케어 부문 매출도 71% 늘었다.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위생허가
2025.01.22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앱 누적 고객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20만명에 이른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3분기 마카롱 내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평균 200% 증가했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고 클렌징폼, 선케어 등 카테고리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이 같은 성장에는 마카롱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이 주효했다. 마카롱은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2024.12.1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은 올 3분기까지 신규 브랜드 계약이 전년 대비 4배 성장한 28건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카롱은 올해 1~3분기 28건의 신규 브랜드 계약을 체결하고 1120여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현재까지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 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키며 인도 K뷰티 수출 시장에서 2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검토와 오류 탐지 과정을 자동화했다. 이를 통해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인증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 국내 뷰티 브랜드들이 빠르게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마카롱에 입점한 △구달 △코스알엑스 등 스킨케어 브랜드가 인도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스킨케어
2024.12.12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