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뉴아이-스위치원, '부동산 세무+환테크' 통합 자산관리 연다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5.11.10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핀테크 전략 제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금융 디노랩 부산 라운지에서 스위치원 김영실 이사(우)와 뉴아이 김동현 대표(좌)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스위치원
우리 금융 디노랩 부산 라운지에서 스위치원 김영실 이사(우)와 뉴아이 김동현 대표(좌)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스위치원

핀테크 혁신 기업 뉴아이와 글로벌 외환테크 선두기업 스위치원이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4일 우리금융 디노랩 부산라운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부동산 세무 솔루션과 환테크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자산 관리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각 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결합해 환테크와 부동산 세무 분야의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부동산 전문 세무 서비스 '택스아이(TAX AI)'를 운영하는 뉴아이는 930만 가지 세금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양도세, 상속세, 증여세 등 복잡한 세금을 빠르게 산출하고 최적의 절세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취득세·양도세·종부세 등 부동산 통합 세금의 예상 환급액을 실시간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2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해 개인뿐 아니라 세무·회계 전문가들로부터도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스위치원은 월 1500억원, 연간 2조 원 규모의 환전 거래를 처리하는 외환테크 대표 기업이다. 실시간 무료 환전 서비스 '스위치원·스위치플로우'를 기반으로 환전 비용 절감과 외환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고객들이 환테크와 부동산 세무라는 두 축의 자산 관리 기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고객은 스위치원의 실시간 환전·외환 리스크 관리 기능과 뉴아이의 세금 계산 및 절세 솔루션을 함께 활용함으로써 더 정교하고 효율적인 자산 관리가 가능해진다.

스위치원 김영실 이사는 "이번 협력은 고객에게 환테크를 넘어선 통합 자산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외환테크 선두주자로서 경쟁력을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아이 김동현 대표는 "스위치원과의 협업으로 택스아이 고객이 글로벌 자산 관리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양사 고객에게 실질적 금융·세무 가치를 제공하는 협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아이  
  • 사업분야IT∙정보통신, 건설∙부동산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뉴아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