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4050 일상 아우르는 플랫폼 되겠다"…퀸잇, 5년만에 리브랜딩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10.24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라포랩스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4050 여성 패션 중심이었던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패션을 넘어 뷰티·리빙 등 4050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된 사업 방향에 맞춰 새롭게 정의하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말했다.

퀸잇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는 '멋진 어른들의 라이프스타일링숍'이다. 다양한 취향과 삶의 방식을 지닌 4050 세대 모두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퀸잇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4050 세대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과 취향을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로고는 퀸잇의 사업 확장성에 대한 의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기존 로고가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 표현에 초점을 맞췄다면, 새 로고는 4050 세대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포용성과 새로운 멋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형상화했다.

기존 로고에 부드러운 곡선을 더해 라운드 형태로 재구성함으로써 패션에서 다양한 버티컬로 확장되는 유연성과 가능성을 표현했고, 브랜드 컬러는 기존 대비 채도와 명도를 낮춘 차분한 보라색으로 변경해 시각적 안정감과 세련된 감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라포랩스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4050 고객의 일상을 더 깊이 이해하고 패션을 넘어 라이프 전반으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의 출발점"이라며 "이들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라포랩스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라포랩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