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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이 창립 13년 만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하고 전문가 비즈니스 플랫폼의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각적 개편을 넘어 크몽의 비즈니스 본질을 브랜드 언어로 재정의하고 미래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2012년 재능마켓으로 출발한 크몽은 대학생과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들이 디자인·번역·문서작업 등 일상 속 작은 필요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전문성을 갖춘 프리랜서들이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고도화된 프리랜서 마켓으로 확장됐다.
지금은 변호사, 세무사, IT 개발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업 고객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협업하는 휴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크몽 관계자는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에 발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 개편했다"며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브랜드명 자체에 로고로 사용하는 '워드마크(Wordmark)' 방식의 도입"이라고 했다.
크몽이라는 브랜드명 자체를 하나의 고유한 카테고리로 인식시키기 위해 캐릭터 중심의 심볼을 배제하고 브랜드명을 그대로 활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크몽이 곧 전문가 플랫폼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목표다.
색감도 크게 변화했다. 기존 브랜드 색이었던 '크몽 옐로우'에 성장과 안정감을 상징하는 '그린'을 더해 '크몽 그린'이라는 새로운 메인 색을 도입했다. 전문가와 플랫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성장과 성공의 상징으로 크몽 그린을 앞세울 계획이다.
크몽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다는 미션에 맞춰 의뢰인과 전문가 모두의 성공을 돕는 전문가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인 변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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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각적 개편을 넘어 크몽의 비즈니스 본질을 브랜드 언어로 재정의하고 미래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2012년 재능마켓으로 출발한 크몽은 대학생과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들이 디자인·번역·문서작업 등 일상 속 작은 필요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전문성을 갖춘 프리랜서들이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고도화된 프리랜서 마켓으로 확장됐다.
지금은 변호사, 세무사, IT 개발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업 고객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협업하는 휴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크몽 관계자는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에 발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 개편했다"며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브랜드명 자체에 로고로 사용하는 '워드마크(Wordmark)' 방식의 도입"이라고 했다.
크몽이라는 브랜드명 자체를 하나의 고유한 카테고리로 인식시키기 위해 캐릭터 중심의 심볼을 배제하고 브랜드명을 그대로 활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크몽이 곧 전문가 플랫폼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목표다.
색감도 크게 변화했다. 기존 브랜드 색이었던 '크몽 옐로우'에 성장과 안정감을 상징하는 '그린'을 더해 '크몽 그린'이라는 새로운 메인 색을 도입했다. 전문가와 플랫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성장과 성공의 상징으로 크몽 그린을 앞세울 계획이다.
크몽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다는 미션에 맞춰 의뢰인과 전문가 모두의 성공을 돕는 전문가 플랫폼으로서 지속적인 변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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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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