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한약사 출신이 만든 한방식품 '설아래', 와디즈파트너스 투자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9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의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프리미엄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에 신규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 성장 지원 프로그램 '넥스트브랜드'를 통해 이뤄졌다. 와디즈 플랫폼에서 검증된 브랜드가 후속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는 대표적인 스케일업 사례라는 설명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파트너스 투자 전략의 특징은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초기 시장 반응을 검증한 브랜드 중 카테고리별로 가장 우수한 기업에 투자하고 이후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에 있다"고 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는 고객을 확보하고 실구매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과 마케팅 전략까지 함께 도출해 낼 수 있다. 설아래는 경희대 한약사 출신 지종환 대표가 전통적인 한방 레시피에 현대 과학적 제조법을 접목, 현대인을 위한 한방 식품을 연구 개발한다.

지난해 하반기 와디즈에서 '왕실 쌍화환'으로 첫 펀딩에 도전해 4억원 이상을 모집했다. 이후 산삼배양근, 연유 침향환 등 히트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프로젝트당 평균 4억원 이상의 펀딩 금액을 기록해 와디즈 건강식품 분야에서 확고한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설아래는 신생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이미 19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연간 매출은 80억원 이상으로 예상돼 전년 대비 5배 이상의 성장이 기대된다.

지종환 설아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경기 화성에 신축 중인 생산공장과 물류 거점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연구개발과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 글로벌 무대에서 사랑받는 K-푸드 한방식품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설아래는 와디즈 플랫폼에서 시장성과 팬덤을 동시에 입증한 건강식품 1위 브랜드"라며 "한방식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잠재력이 크다. K-푸드가 세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와디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와디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