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상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7.16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사진제공=생활연구소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사진제공=생활연구소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을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는 연현주 대표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은 여성기업 발전에 모범이 되는 유공 인사와 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전국 단위 시상으로 △국가경제 기여도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근로자 중심 경영 △사회공헌 등 다방면의 항목을 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최근 3년간 전체 직원 중 여성 근로자 비율을 73.2%까지 확대해 여성 고용에 힘써왔으며, 17만명에 달하는 청소 매니저를 양성함으로써 중장년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체계화된 교육과 표준화된 매뉴얼 운영을 통해 청소 서비스의 전문화를 이끌어 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직원을 대상으로 월 30만원 상당의 청소연구소 집청소 포인트를 지원해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리프레시를 위한 최대 30일의 장기근속휴가를 비롯해 생일 휴가, 자율출퇴근제, 주 1회 재택근무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외에도 생활연구소는 청소 매니저들을 위한 복지 제도를 적극 운영 중이다. 일정 수준의 누적 업무시간을 달성한 매니저에게 분기 최대 240만원의 상생지원금 제공은 물론 겨울철 독감 예방접종, 파손보상보험 가입, 업무 중 재해 발생 시 치료, 상해 병원비 지급 등 지원을 통해 매니저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건강한 일상 유지를 도모하고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이번 수상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들이 안정적인 일자리에서 존중 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연구소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생활연구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