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누리하우스는 해시드 등으로부터 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회사의 스케일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진행됐다.
누리하우스는 K뷰티 글로벌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누리라운지'와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누리글로우'를 운영하고 있다. 누리라운지는 가입된 크리에이터들의 소셜미디어데이터와의 연동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특징, 팔로워 등을 분석해 최적의 캠페인, 이벤트 등을 매칭한다. 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누리라운지를 통해 캠페인 및 해외 이벤트를 1000여건 이상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하며 현재 100여개국 8만여명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다.
누리하우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거점 지역으로의 커뮤니티 확장과 수출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2분기부터 도쿄, 뉴욕 등 주요 글로벌 도시로 누리라운지 커뮤니티를 확대하고, K뷰티 수출을 위한 토털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틱톡샵 등 현지 플랫폼과 연계한 마케팅·세일즈 프로젝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크리에이터 경제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며 콘텐츠 자체가 유통이고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유통의 주체가 된 시대가 도래했다"며 "누리하우스는 이러한 변화를 정확히 읽고, 정교한 플랫폼 설계를 바탕으로 빠른 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갖춘 팀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누리하우스가 구축해온 다양한 인프라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성장과 산업 저변 확대하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K뷰티 산업의 혁신과 해외 시장 진출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