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략 공유"…기보벤처캠프 통합교육 성료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5.16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16기 기보벤처캠프 통합교육 /사진=시리즈벤처스 제공
제16기 기보벤처캠프 통합교육 /사진=시리즈벤처스 제공
스타트업 AC(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기술보증기금(기보)과 함께한 '제16기 기보벤처캠프 통합교육'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기보벤처캠프 16기 참여기업 대표자와 임직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통합 교육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와 AI(인공지능) 시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보 세션 △투자 세션 △AI 특강 세션 등 3가지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기보 세션에서는 황석구 기보 부부장이 벤처기업확인평가를 설명하고 이환희 이노비즈협회 팀장은 이노비즈 인증제도를 안내했다. 투자 세션에서는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가 격변하는 세계 시장 속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을 공유했다.

강연에서는 현재 스타트업 시장 상황과 투자유치 과정에서 창업자가 고민해야 할 질문, 투자 성공 및 실패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빅데이터 전문가이자 미래학자로 꼽히는 송길영 작가는 AI 특강 세션에서 '시대예보: 핵개인의 호명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AI와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와 스타트업이 갖춰야 할 경쟁력 및 셀프 브랜딩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통합교육을 통해 제16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유치 과정에서 필요한 전략적 사고를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시리즈벤처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