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비 CES 2025 부스/사진=채비급속 CPO(충전 인프라 운영 사업자) 기업 채비가 CES 2025에서 테슬라의 충전 규격인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를 적용한 400kW급 초급속 충전기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북미 시장에서 현대차, 포드 등 주요 전기차 제조사들의 NACS 규격 수용 확장이 예상됨에 따라 채비는 이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충전 기술로 시장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채비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보조금 프로젝트인 CALeVIP의 일환으로 다양한 규격의 충전기와 충전 서비스 운영 시스템을 공급한 바 있다. 현재 북미 CPO, 포드, 벤츠, 아우디, BMW미니, GMC 등 다양한 OEM 딜러십에 충전기를 납품하고 있다.
최영훈 채비 대표는 "이번 CES 2025 참가를 통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전달했다"며"앞으로도 급속 충전기 제조 및 CPO 운영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EV 충전 솔루션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