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현직 MD·VC에게 사업평가"…청창사 네트워킹 행사 개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9.26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6일 열린 청년창업사관학교 오픈투게더 행사 제품 품평회/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6일 열린 청년창업사관학교 오픈투게더 행사 제품 품평회/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6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수도권 지역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이 참여하는 '오픈 앤 투게더'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올해 14기 입교기업을 맞아, 안산 본교, 구리, 서울, 인천, 경기북부 등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간 상반기 성과를 '보여주고(오픈), 함께하자(투게더)'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교기업의 우수제품 선발전 '도전! 베스트 판매왕' △외부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도전! 베스트 투자왕' △유관기관 사업설명회 △MD(상품기획자), VC(벤처캐피탈) 등 1대1 전문가 네트워킹 △동일 업종 그룹별 네트워킹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전문 사진작가의 프로필 사진 촬영, 캐리커처 이벤트, 입교 기업명 캘리그라피 제작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A기업 대표는 "현직 홈쇼핑 MD로부터 제품에 대한 품평을 받고 투자심사역 앞에서 직접 IR(기업설명)피칭을 경험해보는 좋은 기회였다"며 "수도권 동업종 기업들을 만나 구축한 네트워크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업 모델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 양동민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을 비롯해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임직원, 액셀러레이터(AC)·VC, 홈쇼핑MD,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기업의 상반기 성과를 대내외 공유하고, 하반기 도약을 위한 축제의 장"이라며 "입교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청년창업사관학교'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