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 졸업…마케마케 등 10개사 표창장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6.02.06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청년창업사관학교/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6일 경기도 안산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에서 청창사 15기와 글로벌창업사관학교 6기 졸업식을 진행했다. 중진공은 10개 우수업체에 표창장을 주고 졸업기업에 대한 향후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졸업기업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우수 졸업기업 표창 △선배기업과의 네트워킹 △스타트업 규제 발굴 △청창사 딥테크·글로벌 심화과정 입교설명회 등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중진공은 졸업기업 중 마케마케, 패브릭덕트 등 10개 업체에 우수기업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졸업 이후에도 국내외 시장에서 도전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졸업기업들은 "1년간의 교육과 코칭을 통해 사업 모델을 검증하고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며, "청창사 졸업기업으로서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고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입을 모았다.

또 사업을 수행하며 경험한 불합리한 규제, 제도적 애로사항, 현행 정책의 개선 필요 사항 등을 제안했다. 중진공은 이를 향후 정책 개선 및 제도 보완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졸업 이후에도 사업을 안정적으로 고도화하고 투자와 판로를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올해부터 청창사를 기본과정과 딥테크·글로벌 심화 과정으로 구분해 개편 운영한다. 심화 과정은 수도권, 호남권, 영남권 3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청년창업사관학교'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