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등에 업고 성장발판 만든다…'창구' 6기 스타트업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2.29 2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이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창구' 6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 글자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본격 시작됐다.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구글플레이는 앱·게임 퀄리티 개선, 글로벌 진출·마케팅, 수익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창구는 지난해 5기까지 총 460개의 중소 개발사가 참여했다. 5기까지 창구 참여 개발사들의 누적 투자유치 규모는 1476억원에 달하며, 5기의 경우 해외 진출 기업 비율이 프로그램 참여 후 2배 증가하기도 했다.

다음달 25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는 창구 6기에는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게임 개발사가 참여할 수 있다. 중기부는 6기 선정팀에 최대 2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구글플레이는 △수익화 방안과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등에 관한 성장지원 세미나 △일대일 심층 컨설팅 △투자유치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알럼나이 데이 △앱 개발·배포에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크레딧 등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추후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곳에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과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구글플레이 관계자는 "역대 가장 많은 개발사가 참여한 창구 5기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를 비교했을 때 매출 성과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 증가한 933억원으로 나타났다"며 "투자유치와 해외 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구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