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월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성장 궤도에 올랐다.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올해 11월 기준으로 별도, 연결 회계기준 모두 손익분기점(BEP)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 역시 전년동월 대비 51% 급증한 70억원을 기록했다.
파트너사가 크게 늘어난 것이 흑자전환으로 이어졌다. 2023년 화해 파트너사는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한 약 1200개사다. 화해 플랫폼에 입점한 라운드랩, 토리든, 비플레인, 에스네이처 등 인디 브랜드들의 급성장이 파트너사 확대로 이어졌다.
화해는 이번 흑자 전환과 함께 회사 방향성을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브랜드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소비자들의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서비스와 함께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뷰티 소비자들이 똑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돕고, 나아가 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성장할 수 있는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화해만이 할 수 있는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월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성장 궤도에 올랐다.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올해 11월 기준으로 별도, 연결 회계기준 모두 손익분기점(BEP)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 역시 전년동월 대비 51% 급증한 70억원을 기록했다.
파트너사가 크게 늘어난 것이 흑자전환으로 이어졌다. 2023년 화해 파트너사는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한 약 1200개사다. 화해 플랫폼에 입점한 라운드랩, 토리든, 비플레인, 에스네이처 등 인디 브랜드들의 급성장이 파트너사 확대로 이어졌다.
화해는 이번 흑자 전환과 함께 회사 방향성을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브랜드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소비자들의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서비스와 함께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뷰티 소비자들이 똑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돕고, 나아가 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성장할 수 있는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화해만이 할 수 있는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버드뷰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클라우드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버드뷰'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출범 6년' 화해쇼핑, 누적거래액 1600억원 돌파…매출은 30.2%↑
- 기사 이미지 뷰티 플랫폼 화해, 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 516억 돌파
- 기사 이미지 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中 진출 본격화
관련기사
- 10주년 퓨처플레이 "딥테크 협력하는 테크길드로 성장"
- "셀럽 브랜드와 다르다"...AI 시대 '신드롬' 예고한 지올팍
- 왓챠 "LG유플러스, '오표기'까지 복제…약탈적 기술탈취"
- 메텍홀딩스, 美 농무부와 가축 메탄 공동연구 계약 체결
- 3600억 들고 韓 찾은 日 자산운용사 "K-스타트업 같이 갑시다"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